20대 초반 여성 타깃, 50여개 이상의 제품 라인업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 협업까지
-
제이준코스메틱이 다각적인 전략 설계와 함께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며 색조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색조 전문 브랜드 '아이노 아이원(iKNOW iONE)'을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아이노 아이원은 마스크팩으로 먼저 인정 받은 제이준코스메틱의 새로운 도전으로 20대 초반 연령대의 여성을 타깃으로 삼았다. 이번에 출시한 브랜드는 간단한 터치만으로 효과적인 컬러를 표현할 수 있는 미니멀 메이크업 콘셉트로 제작됐다. 색조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고자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전방위적인 전략을 수립 및 실행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론칭과 동시에 전 라인업을 공개했다. 베이스, 립, 아이, 치크, 스킨케어 등 5가지 카테고리에 약 50여개 품목을 한번에 출시했다.
손대식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자사 피부과학 연구소의 협업으로 제품력과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개발 단계부터 전문 아티스트의 자문을 얻은 결과 탁월한 컬러감과 발색력 구현에 성공했으며, 세련되고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피부 전문 연구진의 참여로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우수한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아이노 아이원의 온-오프라인 유통 전략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온라인을 1차 채널로 아이노 아이원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소비자 접근성을 보다 높였다.
동시에 시코르 강남점 및 자사 직영 매장에 동시 입점하여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테스터 해본 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에는 H&B스토어, 면세점 등으로 채널을 확장시킬 예정이며, 이를 토대로 중국, 영국, 러시아 등 해외에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제이준코스메틱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론칭을 제이준코스메틱의 고공 성장을 위한 모멘텀으로 삼고 안정적인 시장 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을 이어갈 것"이라며 "마스크팩 이상의 여러 영역을 넘나드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도약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