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열풍과 착한 성분 인기 요인
  • ▲ [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에서 판매 중인 쑥 화장품. (왼쪽부터) 블리블리 인진쑥 밸런스 에센스, 브링그린 사철쑥 카밍 크림, 아임프롬 머그워트 에센스ⓒCJ올리브네트웍스
    ▲ [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에서 판매 중인 쑥 화장품. (왼쪽부터) 블리블리 인진쑥 밸런스 에센스, 브링그린 사철쑥 카밍 크림, 아임프롬 머그워트 에센스ⓒCJ올리브네트웍스
    올 겨울 '쑥' 성분의 화장품이 각광받으면서, 먹을거리 뿐 아니라 화장품에도 웰빙 열풍이 거세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올리브영은 지난 11월1일부터 26일까지의 매출 분석 결과, 쑥이 함유된 화장품 매출이 폭염이 극심했던 지난 8월 동기간과 비교해 470%, 약 6배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같은 기간 두 자릿수의 신장률을 보인 기초화장품 카테고리 매출 신장률과 비교했을 때 월등한 수치다. 쑥 화장품이 이처럼 급격하게 성장한 데에는 미세먼지 등의 환경 요인과 화장품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소비자가 지속 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자연 유래 성분이나 친환경 가공법으로 만든 화장품, 인체에 유해한 화학 성분을 최대한 배제한 제품 등의 인기가 여전한 것이다.

    올리브영은 쑥 화장품을 연이어 입점시키며 이러한 트렌드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지난 7월 올리브영에 입점한 블리블리 인진쑥 밸런스 에센스는 국내산 원료 인진쑥 추출물 100% 원액을 담은 제품으로, 8월 대비 매출이 무려 7배 이상 증가했다. 브링그린 사철쑥 카밍 크림은 약 120%, 강화 약쑥 단일 성분으로 만든 아임프롬 머그워트 마스크는 매출이 200% 가량 증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건강하면서도 친근한 이미지의 쑥 성분 화장품들이 우수한 상품력까지 갖추고 있어 이를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라며 "건강을 삶의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웰빙과 착한성분 열풍을 타고 올 겨울 쑥과 쌀, 꿀 등 식재료로 만들어진 화장품들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