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국제무대서 가치 인정 받아
  • ▲ LF_헤지스 맨 룰429 제품 이미지컷 X iF 디자인 어워드 로고  ⓒLF
    ▲ LF_헤지스 맨 룰429 제품 이미지컷 X iF 디자인 어워드 로고 ⓒLF
    LF의 헤지스 남성 화장품 브랜드 헤지스 맨 룰429(HAZZYS MEN RULE 429)는 30일(한국시각)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9의 패키지 부문(DISCIPLINE PACKAGING)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독일 하노버에 위치한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 주최 66년 전통의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매년 독창성, 실용성, 안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디자인/UX, 건축, 인테리어 등의 분야에서 최고의 디자인 결과물을 선정하고 있다.

    헤지스 맨 룰429의 패키지는 현대적이고 패셔너블한 디자인성, 포인트 색상과 가죽 소재 캡을 이색적으로 활용한 독창성, 펌프와 스프레이 타입 적용으로 남성 소비자를 배려한 사용편의성, 용기의 앞뒷면을 구분하지 않은 실용성, 유통기한 및 분리배출 정보를 과감히 전면 상단에 배치한 소비자 친화성 등에서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67명의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수상작으로 뽑혔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50개국으로부터 접수된 총 6400여 개 이상의 출품작이 수상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손희경 LF Cosmetic 사업부 상무는 "패키지는 단순히 포장재의 성격을 뛰어넘어 제품에 대한 첫인상과 브랜딩의 완성도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독립 디자인 기관으로부터 디자인성을 인정받아 의미가 남다르다"라며 "앞으로도 헤지스 맨 룰429는 성분은 물론 포장재 하나에도 브랜드의 철학을 담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 차별화된 가치를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