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디저트 시장 올해도 확대맛과 모양, 콘셉트 다양하게 출시
  • ▲ 한 여성 고객이 GS25에서 밸런타인, 화이트데이 시즌 한정상품으로 출시된 디저트를 살펴보고 있다ⓒGS25
    ▲ 한 여성 고객이 GS25에서 밸런타인, 화이트데이 시즌 한정상품으로 출시된 디저트를 살펴보고 있다ⓒGS25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디저트, 일명 편저트(편의점 + 디저트)가 높은 가심비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있다.

    12일 GS25가 모찌롤, 티라미수, 조각케익, 쿠키 등 디저트빵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18년(전년 대비) 161.4% 증가한데 이어 올해(1월1일~2월10일) 역시 89.3%로 큰 폭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5년 전인 2014년과 비교하면 2018년 GS25 디저트빵 매출은 약 15배(1416%)나 증가했다.

    GS25는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디저트의 품질이 전문점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높아진 반면 가격은 알뜰해,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트렌드와 맞아 떨어지며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전국 GS25 1만여개 점포에서 판매하고 있는 1000~2000원대 카페25 원두커피 구매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디저트빵이 지속 출시된 것도 편저트 시장 확대의 중요한 요인 중 하나다.

    고품질의 다양한 디저트가 알뜰한 가격으로 출시되면서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졌고, 성공 가능성을 확인한 편의점과 제조업체들이 지속적으로 신상품을 선보이며 시장 확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고리가 형성된 것.

    GS25는 향후 매출을 이끌어 나갈 중요한 상품 중 하나가 디저트라는 생각으로 관련 카데고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실제로 GS25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40종 이상의 차별화 된 신상 디저트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지난 7일 GS25가 밸런타인·화이트데이 시즌 한정 상품으로 선보인 유어스초코베리미니케이크와 초코퐁당딸기케이크는 기념일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상품으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초코베리미니케이크는 초코시트 속에 딸기잼을 더하고, 케이크 위에 핑크색 초콜릿으로 장식한 미니 케이크다. 1~2인이 즐기기 좋은 아담한 사이즈의 원형케이크로 식후 디저트, 선물, 생일, 밸런타인·화이트데이와 같은 기념일에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초, 포크, 칼, 종이캐리어를 동봉해 소확행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안재오 GS리테일 디저트빵 MD는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디저트 맛과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가 높아지며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며 "가심비 좋은 편의점 디저트를 찾는 고객이 지속 증가하고 있는 만큼 새로운 맛과 콘셉트의 신상품을 지속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