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생활용품으로 국민위생과 생활문화 발전 이끌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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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는 '2019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올스타 5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이 조사가 시작된 2004년 이후 16년 연속 톱 10에 올랐다.
국내 대표적 기업공익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로 잘 알려진 유한킴벌리는 1970년 유한양행과 킴벌리클라크의 합작사로 설립됐다. 기저귀, 생리대, 미용티슈 등을 생활필수품으로 정착시키며 우리 사회의 위생과 생활문화의 변화를 일으켰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소비자, 전문가 등 1만여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유한킴벌리는 세부 조사항목에서도 사회가치 전체 1위, 이미지가치 전체 3위에 오르는 등 높은 순위로 나타났으며, 산업별 평가에서도 생활용품부문 1위에 선정됐다.
1984년에 시작돼 36년간 지속하고 있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은 우리나라 기업 공익캠페인 중 국민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사회적으로 숲과 환경보호 인식을 높이는 데도 기여해 왔다.
유한킴벌리는 그 동안 생명의숲, 산림청 등과 국∙공유림에 5000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왔으며, 700개 이상의 학교를 숲이 있는 학교로 변화시켜 왔다. 미세먼지와 황사의 발원지 중 하나인 몽골에 여의도 면적의 11배에 이르는 유한킴벌리 숲(사막화방지 숲)을 조성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