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북미 최대 IT·엔터테인먼트 페스티벌 SXSW서 체험기관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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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은 SXSW가 열린 미국 텍사스 오스틴 시내에 '삼성 익스피리언스 투어(Samsung Experience Tour)' 부스를 꾸리고 글로벌 참관단을 대상으로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였다.
삼성은 갤럭시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스마트폰과 갤럭시워치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게이밍, DJ 공연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글로벌 손님들을 맞았다. 부스 메인에는 5G로 연결된 도시를 상징하는 조형물을 설치해 눈길을 끌었다. -
지난 1987년 지역의 작은 음악 축제로 시작한 SXSW는 지난해 102개국 43만2500여명의 참가자를 끌어 모았다.
뮤직, 필름, 코미디, 인터랙티브(Interactive)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인터랙티브 페스티벌은 테크크런치 디스럽트(TechCrunch Disrupt), 슬러시(SLUSH)와 함께 글로벌 최대 스타트업 축제로 꼽힌다.
올해는 페이스북과 델, 액센츄어 인터랙티브, 코카콜라, 링크드인, 넷플릭스, 벤츠, 소니, 우버, 스텔라 아르투아, 맥킨지앤드컴퍼니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했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참여했으며 카카오와 CJ ENM, 현대카드, 현대자동차, 이노션, 한화생명, SK가스, SK디스커버리, 파라다이스시티 등 다양한 기업 관계자들이 SXSW를 참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