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디자인' 두마리 토끼 잡기, 우수 기술력으로 문제 극복송대현 사장, "고객 평가 목적 제작…판매 대수 중요 지표 아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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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 ⓒ뉴데일리 DB
LG전자가 선보인 'LG 시그니처(SIGNATURE) 에어컨'의 가격이 약 1000만원에 책정될 전망이다.26일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LG 시그니처 에어컨 신제품 발표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가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1000만원 언저리가 될 것"이라며 "냉방과 난방을 비롯해 공기청정, 가습, 제습 등 5가지 기능이 탑재된 제품인 만큼 저렴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송대현 사장은 "이 제품은 브랜드 빌딩에 맞춰진 만큼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게 주 목적"이라며 "판매 대수가 중요한 지표는 아니다"라고 설명했다.이어 "구매 고객에게는 VIP 서비스 차별화를 진행해 제품에 맞는 퀄리티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송 사장은 "디자인과 성능을 제품에 같이 녹이려고 하다보니 기술적인 난이도가 요구되면서 기술자들의 어려움도 많았지만, 결국 극복할 수 있었다"며 "특히 제품의 작품화를 위해 디자인에 더 공을 들였다"고 강조했다.LG전자가 이날 공개한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냉방 △난방 △가습 △제습 △공기청정 등 5가지의 공기관리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LG 시그니처의 5번째 라인업이자 세계 첫 올인원(all-in-one) 에어솔루션이다.한편, 송 사장은 향후 추가될 LG 시그니처 제품군에 대해서는 "어떤 제품이 먼저 나올거라고 말할 수 없지만, 다양한 제품들을 파이프라인을 넣고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