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캡정 임상 3상 결과, SCI급 저널 'AP&T'에 등재PPI계열 에스오메프라졸과 비교해 효능·안전성 확인
  • ▲ CJ헬스케어의 '케이캡정' ⓒCJ헬스케어
    ▲ CJ헬스케어의 '케이캡정' ⓒCJ헬스케어

    CJ헬스케어는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의 임상 3상 결과가 지난 13일자로 SCI급 의학저널인 'AP&T(Alimentary Pharmacology & Therapeutics)'에 등재됐다고 27일 밝혔다.

    케이캡정은 지난해 7월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의 주 적응증인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과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에 모두 허가를 받은 P-CAB(Potassium Competitive Acid Blocker: 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차단제) 계열의 신약이다.

    AP&T에는 미란성위식도역류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케이캡정의 효능과 안전성 확인을 위해 PPI계열의 에스오메프라졸 성분 제품과 비교하는 임상 3상을 진행했다. 에스오메프라졸 성분 제품은 기존 위식도역류질환에 가장 많이 처방되고 있다.

    임상 3상은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으로 진단받은 302명의 환자를 테고프라잔 50mg과 테고프라잔 100mg, 에스오메프라졸 40mg 투여 군으로 무작위 배정해 8주간 진행되었다. 테고프라잔은 케이캡정의 성분명이다.

    논문의 제1저자인 이광재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는 “P-CAB계열의 신약 케이캡의 임상 3상 결과가 권위 있는 해외 의학 저널인 AP&T에 등재됨으로써 제품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