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보유한 유통 채널 통해 판로 확대 및 적극 지원아기가 서 있는 상태에서 기저귀를 갈 수 있어
  • ▲ 롯데홈쇼핑 로고ⓒ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로고ⓒ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이달 22일 롯데그룹 사내벤처 1호 기업인 대디포베베의 로맘스 기저귀를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대디포베베는 지난 2016년 롯데그룹 사내벤처 공모전에서 당시 롯데홈쇼핑 직원이었던 전영석 대표가 홀딩밴드형 기저귀라는 아이디어로 대상을 수상하며 창업한 기업이다. 바지를 벗기지 않아도 되는 밴드형과 입히기 쉬운 팬티형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제품이다. 아기가 서 있는 상태에서 편리하게 기저귀를 갈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대디포베베는 롯데그룹 창업지원 기관인 롯데 엑셀러레이터와 롯데홈쇼핑으로부터 사무공간, 스타트업 멘토링 프로그램, 인건비 등을 지원 받아 이번에 첫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이날 론칭하는 로맘스 에코슬림 기저귀(4만원 대)는 롯데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 뿐만 아니라 엘롯데, 롯데닷컴, 파스퇴르몰 등 롯데 계열사 온라인몰을 통해 동시에 판매된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기획부문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상품의 사업화 과정을 꾸준히 지원한 결과 대디포베베의 첫 상품을 출시해 기쁘다"며 "대디포베베를 성공사례로 삼아 앞으로 임직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