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공급 기업 매칭과 생애주기 멘토링 서비스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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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산전이 스마트공장 시장공략에 속도를 낸다. 정부가 스마트공장 3만개 확산 정책을 발표함에 따라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점을 감안한 선제적 조치다.LS산전은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오픈형 스마트공장 플랫폼 ‘테크스퀘어’를 공개한다. 이 플랫폼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에 나서 대·중소기업간 협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다.테크스퀘어는 수요자와 공급자는 물론 산학 전문가 등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이다. ▲수요-공급 기업 매칭 ▲생애주기 멘토링 ▲프로젝트 관리 ▲유지보스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LS산전은 “테크스퀘어는 솔루션을 일괄공급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수요자의 현황을 분석해 분야별 최적기업을 연결한다”며 “이를 통해 시스템 구축비용이 절감되는 등 경제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고 밝혔다.스마트공장의 글로벌 시장규모는 지난 2016년 1210억 달러에서 연평균 9.3%씩 성장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22년에는 2054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국내 시장규모는 2016년 3조8000억원에서 2021년 6조3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기대된다.LS산전은 관계자는 “테크스퀘어는 정형화된 솔루션을 공급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수요 및 공급자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성공적인 사업모델이 될 것”이라며 “개방형 생태계를 조성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