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애널리스트 직접 금융·투자정보 콘텐츠 '기획-제작-편집'콘텐츠 차별화 실현 기반 B tv '보이는 팟캐스트' 가입자 증가 기대
  •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SK브로드밴드가 이베스트투자증권과 손잡고 금융·투자정보 채널인 '이리온스튜디오'를 B tv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에서 단독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이리온스튜디오'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윤지호 리서치센터장을 비롯해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금융·투자정보 관련 콘텐츠를 기획, 제작, 편집해 유튜브와 팟캐스트로 서비스하는 채널이다.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금융 정보를 지루하지 않게 유쾌한 언어로 풀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B tv는 지난 1월 유튜브 및 팟캐스트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IPTV에서 2주 먼저 제공하는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이리온스튜디오' 참여는 고퀄리티 콘텐츠를 확보해 차별화했다는 점에서 B tv '보이는 팟캐스트'의 가입자 증가로 이어질 전망이다.

    B tv '보이는 팟캐스트'의 이용요금은 월 3300원(부가세포함)으로 해당 콘텐츠들을 광고 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B tv 고객 전원에게 '보이는 팟캐스트' 월정액 2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SK브로드밴드는 '이리온스튜디오' 시청 고객 대상 윤지호 이베스트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이 직접 설명하는 금융·투자정보 컨퍼런스 초청 이벤트도 연내 진행할 계획이다.

    김혁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콘텐츠 차별화를 통해 고객이 더 높은 서비스 만족도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