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맞춤대출서비스로 금융소외계층 접근성 강화이계문 원장 "저소득층 위한 서비스 개선 최선 다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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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민금융진흥원은 11일 서민금융 온라인대출상담 채널인 맞춤대출서비스 상반기 실적을 발표하고, 고객중심의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위한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의 온라인대출상담 채널 '맞춤대출서비스'가 최근 고객 맞춤형 대출중개로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서금원은 11일 맞춤대출서비스 상반기 실적을 발표하고, 고객중심의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위한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서금원에 따르면 올 상반기 맞춤대출서비스를 이용한 대출중개 금액은 216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했다. 이용인원 또한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한 1만7413명을 기록했다.이 같은 실적 증가는 고객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수요자 중심으로 제도를 개선하고,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친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앞서 서금원은 '1397서민금융콜센터' 상담체계를 개편하고, 개인정보 활용 동의 절차 개선 등 맞춤대출서비스 상담 프로세스를 효율화한 바 있다.또한 평균 대출금리도 11.41%로, 전년 동기 대비 0.91%p 낮아져 서민의 금융비용 부담을 크게 완화했다. 이는 정책 서민금융상품을 적극적으로 중개하고, 제휴 금융회사와 지속적으로 협업해 맞춤대출서비스 이용 고객에 대한 금리 인하 상품을 확대한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올 하반기 서금원은 서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맞춤대출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게, 맞춤대출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모바일 전용 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이용자의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점검하는 등 서비스 향상에도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이계문 원장은 "맞춤대출서비스는 대출이 필요한 서민들이 직접 상품을 비교해보고 가장 유리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라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상담을 지원해 금융소외계층도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