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9일까지 진행하는 행사서 빅데이터 활용해 혜택 제공‘호캉스’ 고객도 사로잡기 위해 숙박 업체와 제휴할인 쿠폰 코드 제공 등 다양한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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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은 내달 2일부터 9일까지 진행하는 ‘맛있는 여름, 시원한 여름’ 행사에서 빅데이터 기술 분석과 기업 간의 협업을 통해 ‘백캉스(백화점+바캉스)’, ‘호캉스(호텔+바캉스)’ 고객들을 타깃으로 하는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먼저 ‘백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에게 빅데이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금액할인권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내달 2일부터 8일까지 점포 인근 계열사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에서 사용 가능한 식품/패션 금액할인권을 문자 메시지로 발송한다.수신 후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은 결제 시 문자메시지를 보여주면 식품관에서 3만 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을, 10만 원 이상 패션 상품을 구매 시 1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행사 기간 롯데백화점은 전 점에서 국내산 돼지 벌집 삼겹살을 기존 보다 약 40% 저렴한 가격인 2280원(100g 당)에 제공하며, 국내산 찰옥수수를 10개에 7980원, 거봉(2kg, 1박스)을 1만 4900원에 판매하는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또한, 8월 6일부터 9일까지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에 로그인 한 고객에게 백화점에 입점한 ‘엔제리너스 커피’의 아메리카노를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호캉스’를 노리는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종합 숙박 애플리케이션 ‘여기어때’와 제휴를 맺고 1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에서 로그인 후 노출되는 쿠폰 코드를 ‘여기 어때’ 애플리케이션에서 당일 등록 후에 사용 수 있다.8만 원 이상의 숙박·액티비티·캠핑 등의 상품 구매 시에 이용 가능하며, 쿠폰 코드는 내달 2일부터 9일까지 확인할 수 있고, 9월 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 본부장은 “다양한 형태의 바캉스가 유행하면서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이 ‘백캉스’ 뿐만 아니라 ‘호캉스’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빅데이터와 계열사 간 협력, 타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스마트한 프로모션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