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짜 혜택·세련된 디자인·고객 소통 마케팅으로 큰 인기최단기간 400만좌 돌파…단일상품 시리즈로 최고 성과
-
우리카드의 대표상품 '카드의정석' 시리즈가 출시한 지 약 16개월 만에 400만좌를 돌파했다.우리카드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기준으로 카드의정석 시리즈의 발급 카드 수가 400만좌를 넘어섰다. 또한 단일 상품 시리즈로 최단기간 내에 달성한 기록이라는 것과 매월 25만좌 이상의 발급 추세가 흔들림 없이 꾸준히 이어져 왔다.카드의정석은 지난해 4월 '카드의정석 POINT' 출시를 시작으로, 우리카드의 대표상품으로 자리 잡았다.카드의정석의 성공에는 빠르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상품 서비스에 적극 반영해 고객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알짜 혜택에 집중했다는 점에 있다. 또한 변화하는 결제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간편결제 서비스를 추가했다는 점도 주효했다.디자인 차별화도 눈에 띈다. 한국화가 김현정의 작품을 활용하여 우아하고 고풍스러운 한국적인 미(美)가 수놓아진 감각적이고 세련된 아름다움으로 많은 호평을 받았다.카드의정석 효과로 우리카드는 지난해 분사 후 최대 당기순이익 1265억원을 달성했다. 가맹점수수료 인하가 적용된 올해에도 상반기 665억원의 순이익을 거두며 순항하고 있다.이용 회원수도 전년 동기 대비 65만명이 늘어나 ‘카드의정석’을 통해 우리카드가 한 단계 더 높은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우리카드 관계자는 ‘카드의정석’ 성공에는 정원재 사장이 평소 강조해온 ‘브랜딩을 기반으로 팔아야하는 상품이 아니라 팔리는 상품을 만들어야한다’는 마케팅 마인드가 기반이 됐다며, ‘고객 지갑 속의 첫 번째 카드’를 목표로 연내 500만좌 달성을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이를 기념하여 가맹점 할인 이벤트, 풍성한 경품행사 등 다양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한편 우리카드의 카드의정석은 지금까지 신용카드 11종, 체크카드 7종을 출시했다. 소비자가 원하는 혜택을 종류별로 특화한 신용카드와 연령대별 차별화에 집중한 체크카드 상품으로 입체적인 라인업을 구축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