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우먼을 위한 슈즈& 백 선봬심플한 디자인과 편안함, 다채로운 컬러의 상품이 특징온라인 환경에 맞는 브랜드로 성장
  • ▲ 아카이브 앱크 19FW시즌ⓒ코오롱FnC
    ▲ 아카이브 앱크 19FW시즌ⓒ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양가죽을 소재로 하는 아카이브 앱크(Akivépke)를 23일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아카이브 앱크는 기록 보관소라는 뜻을 가진 아카이브(archive)와 예리한 감각으로 사람을 연구하다라는 문장의 약자는 앱크(épke : etudes for people with a keen sense)의 합성어로 만들어졌다.

    브랜드명에서 알 수 있듯이 평범한 일상을 모으고 연구하여 일상생활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이고자 한다. 비즈니스 우먼이 주 타켓층이다. 회사에서나 주말에나 어떤 스타일에도 어울리고 편안한 슈즈와 가방을 선보이며, 앞으로 양가죽을 소재로 아이템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아카이브 앱크는 최근 코오롱FnC가 추진하고 있는 사내 프로젝트 그룹팀로 시작됐다. 사내 프로젝트 그룹팀은 임직원의 작은 아이디어를 브랜드 비즈니스로 구체화 시키고 이후 신규 브랜드 런칭 등으로 이어지게 하는 등 코오롱FnC만의 새로운 프로세스라고 할 수 있다.

    아카이브 앱크는 슈콤마보니에서 경력을 쌓은 직원들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만큼 작지만 뾰족한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유통을 온라인 중심으로 전개하는 것도 그에 일환이다.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업계 환경에서 기민하게 움직이기 위한 전략이다.

    아카이브 앱크의 프로젝트 매니저인 구재회 코오롱FnC 부장은 "직원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내가 신고, 내가 하고 싶은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이 아카이브 앱크의 핵심"이라면서 "앞으로 새로운 상품으로 새로운 접근을 통해 아카이브 앱크를 성장시킬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