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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헬스케어가 중남미 국가 가운데 의약품 시장 규모가 가장 큰 브라질에서 유방암·위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허쥬마’를 출시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 24일(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암학회(SBOC)에서 바이오제약 산업 관계자들과 의사, 보험사, 병원 의약품 구매 관계자 등을 초청해 허쥬마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허쥬마의 글로벌 임상 데이터와 판매 현황을 설명했다. 또한, 환자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의료재정 절감을 이끌 수 있는 허쥬마의 강점들에 대해 발표했다.
브라질은 트라스투주맙(허쥬마의 성분명) 시장이 약 2700억원 규모에 달하는 중남미 지역 핵심 국가다. 브라질은 최근 공보험 시장에 바이오시밀러 도입에 대한 분위기가 우호적으로 바뀌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파트너사와 협업해 항암 분야에 특화된 주요 병원들을 중심으로 브라질 시장 선점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아울러 ‘트룩시마’가 이달 브라질 허가 기관으로부터 판매 승인을 획득함에 따라 주요 3개 제품의 마케팅 시너지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유통 중인 3개 제품의 브라질 시장 규모는 약 5300억원으로 중남미 시장의 절반 규모에 해당한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내년 상반기에 브라질에서 ‘트룩시마’를 직판할 계획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브라질 현지 법인을 통해 현재 유통망을 구축하면서 현지 인력 채용을 확대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올 하반기를 기점으로 중남미 공략에 본격 돌입할 예정이다. 앞서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 8월 칠레 트룩시마, 9월 페루 트룩시마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오는 12월에는 콜롬비아에서 트룩시마와 허쥬마의 허가를 앞두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셀트리온그룹 바이오시밀러 3개 제품의 중남미 시장 확대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브라질 트룩시마를 시작으로 콜롬비아, 멕시코, 칠레, 페루 등에서 허쥬마 직판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