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출범 이후 3년 만에 높은 매출 성과 이뤄자체 브랜드부터 해외 명품 패션, 뷰티, 리빙 고른 성장입점 브랜드 다양화, 고객 편의 위한 서비스 도입 주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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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내셔날의 공식 온라인몰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는 올해 11월 최초로 월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2016년 9월 론칭 이후 3년 만에 거둔 성과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S.I.VILLAGE 전체 매출이 전년 대비 90% 이상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S.I.VILLAGE는 지난달 2일 신세계 그룹 전체가 진행한 쇼핑 축제 대한민국 쓱데이 행사에서 일 매출과 방문자 수 신기록을 세웠다. 이날 매출은 지난해 일 최고 매출의 4.7배에 달했으며, 방문자 수는 5배 증가했다.
이처럼 S.I.VILLAGE가 단기간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이유는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체 브랜드의 약진과 입점 브랜드 다양화에 있다.
올해 남성 라인을 새롭게 론칭하며 남녀 토탈 패션 브랜드로 변신한 스튜디오 톰보이와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주목 받는 여성복 브랜드 보브는 11월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배 이상 증가했다. 자체 남성 편집숍 맨온더분도 11월 한 달간 온라인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올랐다. 수입 패션에서는 럭셔리 패딩 브랜드 에르노가 전년 동기 대비 80% 매출 증가율 보였다.
뷰티와 리빙 분야 또한 견고한 매출 성장세로 S.I.VILLAGE 실적의 탄탄한 기반이 되고 있다. 자체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와 연작을 비롯해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 마리아 노벨라, 아워글래스 등이 큰 인기를 끌면서 화장품 부문의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도 패션, 생활용품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소형 가전 제품군을 강화하며 전년 대비 매출이 2배 증가했다.
브랜드 다양화 전략도 S.I.VILLAGE의 성장에 기여했다. S.I.VILLAGE는 지난해 말 국내 디자이너들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셀렉트449라는 편집숍을 오픈해 10개월만에 입점 브랜드 수가 100개를 넘기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온라인몰은 진입장벽이 낮은 사업 영역인 만큼 경쟁이 매우 치열하기 때문에 차별화와 독자적 경쟁력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고가의 상품을 믿고 살 수 있고 다양한 브랜드를 좋은 서비스로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