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체중계, 공기청정기, 가습기, 램프 등 7종 구성
  • ▲ ⓒ카카오IX
    ▲ ⓒ카카오IX

    카카오의 캐릭터(카카오프렌즈)·굿즈 사업을 운영하는 카카오IX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20'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IX는 이번 행사에서 IoT 홈케어 디바이스 '카카오프렌즈 홈킷'을 선보인다.

    '카카오프렌즈 홈킷'은 스마트 체중계, 램프, 공기청정기, 가습기, 알람, 센서, 체온계 등 총 7종으로 구성됐으며, 각 제품별 전용 앱과 실시간 연동이 가능하다.

    이번 홈킷 시리즈는 세계적인 디자인 그룹 '넨도'와 협업해 탄생했다. '하얀 보울(bowl)' 모양을 제품 디자인 전반에 적용했으며 각 제품의 개성과 기능을 시각화한 '아이콘'을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예컨대 체중계에는 가벼워지고 싶은 마음을 반영해 '구름'을, 가습기는 분사되는 증기의 '물방울'을 형상화했다. 공기청정기 경우 바람에 흔들리는 '꽃'에서 모티브를 따왔다.

    홈킷 시리즈 중에서는 '스마트 체중계'가 가장 먼저 출시를 앞두고 있다.

    '스마트 체중계'는 전용 앱에서 체중 변화에 따라 귀여운 라이언과 어피치가 등장, 위트 있는 모션 피드백으로 보는 재미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스마트 체중계'는 내년 1월 1일부터 해외 시장에서 선출시되며, 국내에는 오는 5월 정식 출시된다. 다음으로 스마트 램프, 스마트 공기청정기, 스마트 가습기 3종을 내년 상반기 중 글로벌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IX는 CES 2020 테크 웨스트 쪽에 부스를 마련한다. 현장에서는 제품 시연을 비롯해, 홈킷 7종을 모두 볼 수 있는 전시존과 4종(스마트 체중계, 스마트 램프, 스마트 공기청정기, 스마트 가습기)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존,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포토존 외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