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글로벌 경쟁력 강화 차원2025년까지 해외매출 22% 확대 목표
-
현대엘리베이터가 17일 사내 자율학습 조직의 연구 활동을 공유하는 ‘글로벌 CoP 지식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국, 터키,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주요 진출국 임직원과 정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사내 자율학습 조직인 CoP(Community of Practice)을 주축으로 한다.
회사는 전 세계 6개 법인, 46개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해외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5년 내 목표는 해외 매출을 22%까지 확대하는 것이다. 해외 매출 확대엔 충북 충주, 상하이에 구축 중인 AI기반 스마트팩토리가 주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송승봉 대표는 “2020년 현대엘리베이터는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통해 성장 모멘텀을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적극적인 해외시장 확대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