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서비스 오픈 2주차 대비 매출 10.4배 상승 성과13일부터 전국 2000여점포로 배달서비스 플랫폼 확대위치기반 및 재고연동 정밀도 향상, 전용상품 개발로 차별화
  • ▲ ⓒGS리테일
    ▲ ⓒGS리테일
    GS25가 폭발적인 배달서비스 증가에 힘입어 13일부터 2000여점포로 배달 플랫폼을 확대한다.

    GS25의 배달 건수는 지난 3월 첫 오픈 후 2주차 대비 최근 5주차의 배달 건수 실적 12.7배, 매출이 10.4배 신장하는 성과를 보였다.

    배달이 주로 발생하는 시간대는 20~22시가 35%, 18~20시가 27%로 퇴근 이후 시간대에서 60% 이상의 주문이 몰리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가장 주문이 많은 카테고리의 구성비를 살펴보면 1+1/2+1 등 행사 상품이 24%, 치킨 16%, 프레시푸드 13% 등으로 고객에게 알뜰한 쇼핑을 도와주는 상품과 시식대용 및 간식거리 상품에 대한 관심도이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

    GS25에서는 배달이 집중되는 퇴근 시간대 서비스 개선을 배달플랫폼 '요기요', 배송전문 '부릉'과 협의를 통해 위치 기반 및 실시간 재고 연동 정밀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행사 상품 수 확대, 배달 전용 프레시푸드 개발, 경쟁사대비 주문가능 상품 수 확대 등을 진행해 GS25 배달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GS25는 그 동안 발생한 배송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사점 확인과 개선사항 보완, 근무자 교육 강화를 진행해 이날부터 추가 650점포를 추가 오픈한다. 이에 따라 약 2000여 점포에서 배달서비스가 가능해졌고 지속적으로 점포를 확대할 계획이다.

    추성필 GS25 마케팅팀 담당자는 "향후에도 GS25는 전문 파트너사와의 제휴 확대와 배달 전용상품 개발로 고객 쇼핑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