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서비스 오픈 2주차 대비 매출 10.4배 상승 성과13일부터 전국 2000여점포로 배달서비스 플랫폼 확대위치기반 및 재고연동 정밀도 향상, 전용상품 개발로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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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가 폭발적인 배달서비스 증가에 힘입어 13일부터 2000여점포로 배달 플랫폼을 확대한다.GS25의 배달 건수는 지난 3월 첫 오픈 후 2주차 대비 최근 5주차의 배달 건수 실적 12.7배, 매출이 10.4배 신장하는 성과를 보였다.배달이 주로 발생하는 시간대는 20~22시가 35%, 18~20시가 27%로 퇴근 이후 시간대에서 60% 이상의 주문이 몰리는 것을 알 수 있었다.가장 주문이 많은 카테고리의 구성비를 살펴보면 1+1/2+1 등 행사 상품이 24%, 치킨 16%, 프레시푸드 13% 등으로 고객에게 알뜰한 쇼핑을 도와주는 상품과 시식대용 및 간식거리 상품에 대한 관심도이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GS25에서는 배달이 집중되는 퇴근 시간대 서비스 개선을 배달플랫폼 '요기요', 배송전문 '부릉'과 협의를 통해 위치 기반 및 실시간 재고 연동 정밀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행사 상품 수 확대, 배달 전용 프레시푸드 개발, 경쟁사대비 주문가능 상품 수 확대 등을 진행해 GS25 배달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GS25는 그 동안 발생한 배송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사점 확인과 개선사항 보완, 근무자 교육 강화를 진행해 이날부터 추가 650점포를 추가 오픈한다. 이에 따라 약 2000여 점포에서 배달서비스가 가능해졌고 지속적으로 점포를 확대할 계획이다.추성필 GS25 마케팅팀 담당자는 "향후에도 GS25는 전문 파트너사와의 제휴 확대와 배달 전용상품 개발로 고객 쇼핑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