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여행 시스템 도입2018년부터 400억원 들여여행 소비자·공급자 접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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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투어는 차세대 여행플랫폼 '하나허브'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하나투어는 글로벌 OTA들의 사업영역 확대와 온라인 모바일 여행시장의 성장 속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패키지·항공·호텔을 포함한 IT 업무 시스템을 전체적으로 바꾸는 400억원대 규모의 차세대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이번 시스템을 통해 하나투어는 고객 맞춤형 상품을 확대하고 상품 공급력 경쟁을 강화한다. 중심은 고객 중심형 여행 플랫폼 하나허브로 공급사는 여행상품 공급이 용이해지고 고객은 다양한 형태의 여행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패키지 여행은 일정에서 공급사가 함께 등록한 선택관광을 추가하거나 제외할 수 있다. 기존 풀패키지 중심에서 벗어나 패키지를 부분적으로 쪼갠 상품과 고객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는 단독형 패키지 상품도 선보인다.

    항공은 실시간 항공권 조회 기능을 개선했다. 또 세계 주요 도시별 할인항공권을 조회할 수 있는 할인항공권 목록을 제공한다. 호텔은 전세계 호텔 공급상품 인벤토리를 기존보다 3배 이상 확대하고 검색 속도 개선과 다양한 검색 필터 기능을 제공한다. 최대 3개 호텔을 한눈에 비교할 수도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차세대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의 새로운 니즈를 발굴하는 등 고객 중심형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며 "고객이 원하는 다양하고 경쟁력있는 상품과 컨텐츠를 공급해 여행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