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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은 자사 온라인 고객자산규모가 10조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7년 KB증권 출범 이후 은행연계·비대면 영업의 후발주자로 나선 지 약 4년 만이다.
특히 비대면 자산의 경우 2016년말 대비 22.3배가 증가했으며 올해만 약 70%가 증가해 최근 코로나19로 촉발된 대한민국 언택트 열풍을 실감케 했다. 온라인 고객들 중 100만원 이상의 실질고객수는 약 28만명으로 비대면 온라인 영업을 시작한 이래 1150% 증가했다.
고객의 투자자산도 주식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다양한 금융상품의 자산 증가로 확대된 점도 눈에 띄는 부분이라는 설명이다. 단기투자상품은 물론 생활자금 관리용도의 CMA 잔고 증가를 바탕으로, ELS·펀드·채권 등 다양한 금융상품 투자잔고가 6000억원을 넘어섰다. 주식투자 관점에서 금융상품 투자로까지 비대면 고객들의 투자 포트폴리오가 더욱 넓어지고 있는 것이다.
KB증권은 온라인 플랫폼 강화 전략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2017년에 론칭한 MTS 마블은 2020년 4월 기준 월 접속자가 52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첫해 대비 538% 증가한 수치다.
KB증권의 해외주식거래 경험 고객 수도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2017년부터 불어온 해외주식 직구 열풍에 힘입어 해외주식거래 고객수도 2017년 대비 925% 증가했다. KB증권이 지난해 초 출시한 해외주식투자 서비스인 글로벌 원마켓은 1년만에 가입자수가 10만을 넘어섰고 현재 20만명에 육박하는 등 작년 말대비 2배 가량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KB증권은 올해 폭발적으로 늘어난 개인투자자들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기 위해 프라임센터를 구축하기도 했다. 소액투자자 및 온라인 고객에게 전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된 프라임 센터는 지난 2월 개설 이후 투자 콘텐츠 2057개를 업로드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소액의 구독료로 누리는 프리미엄 자산관리 서비스인 프라임클럽은 4월 20일 출시 이후 약 1만2000명이 구독하고 있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 상무는 “비대면 언택트 시대를 맞이해 KB증권은 온라인 고객도 만족할 만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