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오즈키친 멘보샤’ 출시삼양식품, 신제품 ‘김치불닭볶음면’ 출시스타벅스, 청년의 날 기념 2030개 텀블러 이벤트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오즈키친 멘보샤’ 출시 

    오뚜기가 바삭한 식빵 사이를 통통한 새우살로 두껍게 채운 ‘오즈키친 멘보샤’를 출시했다. 정통 중국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오즈키친 멘보샤는 통통한 새우살과 바삭한 식빵의 조합으로 풍부한 식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유탕처리가 된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으로, 바삭한 멘보샤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의 간식으로도 좋고, 어른들의 맥주 안주로도 잘 어울린다는 설명이다.
  • ▲ ⓒ삼양식품
    ▲ ⓒ삼양식품
    ◇ 삼양식품, 신제품 ‘김치불닭볶음면’ 출시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김치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 우리나라 대표 음식인 김치를 불닭볶음면에 접목해 한식의 풍미를 강조한 제품이다. 화끈한 불닭에 새콤한 김치를 함께 볶는 레시피로 중독성 있는 매콤새콤한 맛을 완성했으며, 건조 김치 후레이크를 듬뿍 넣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맵기를 나타내는 스코빌지수는 4000SHU로, 오리지널 불닭볶음면(4404SHU)과 비슷한 수준이다.

    패키지에는 진로와 협업한 한정판 디자인을 적용했다. 라면 원조와 소주 원조의 만남을 뉴트로 콘셉트로 표현해 각 사의 과거 로고를 활용하고, 전면에 불닭 캐릭터 ‘호치’와 진로 캐릭터 ‘두꺼비’를 배치해 재미를 더했다. 한정판 패키지는 오는 10월까지만 생산된다.

    김치불닭볶음면은 봉지면으로 먼저 출시되며 용기면은 11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 ▲ ⓒ스타벅스
    ▲ ⓒ스타벅스
    ◇ 스타벅스, 청년의 날 기념 2030개 텀블러 이벤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추진단, 청년재단과 함께 코로나19로 지친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한 ‘2020 청년의 날 with Youth’ 온라인 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청년의 날’은 청년발전 및 지원을 도모하고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령을 통해 올해 처음 법정 기념일로 지정된 바 있다. 향후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이 청년의 날이 되며, 올해는 9월 19일이 청년의 날이다.

    스타벅스는 법정 기념일로 처음 지정된 청년의 날을 축하하면서도, 코로나19로 지친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추진단 및 청년재단과 손을 잡고 이번 온라인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총 2030개의 스타벅스 텀블러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사전 이벤트부터 만 19세부터 34세까지의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메인 퀴즈 이벤트까지 다양하게 준비된다.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랜선 임신육아교실’, 응급처치 강의

    남양유업이 오는 18일 인스타그램 IGTV 방송을 통해, 임산부와 신생아의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랜선 임신육아교실’ 진행한다. 인천중부소방서 119재난대책과 구급팀 권은정 대원이 출연해, 임산부와 신생아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응급처치 방법들을 소개해 줄 계획이다.

    먼저 1부에서는 임신육아교실 MC 개그맨 한상규가 인천중부소방서를 방문해, ‘임산부에게 벌어질 수 있는 응급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등 혹시 모를 응급상황에 올바르게 대처하는 방법을 구급대원과 토크쇼 형태로 알려줄 예정이다. 

    2부에 진행되는 ‘알쓸육팁(알아두면 쓸모 있는 육아 꿀팁)’ 시간에는, 신생아 심폐소생술 등 예비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750g 대용량 ‘노르웨이 훈제연어 슬라이스’ 출시

    신세계푸드가 최대 연어수출국인 노르웨이에서 어획한 생연어를 곧바로 훈연하고 얼려내 신선함을 살린 ‘노르웨이 훈제연어 슬라이스’를 출시했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집에서 요리하는 홈쿡족이 늘어나는 것과 동시에 면역력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이에 가정에서 샐러드, 샌드위치, 초밥 등 다양한 요리로 손쉽게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 대표적인 건강 식품으로 꼽히는 연어 신제품을 출시했다는 설명이다.

    다노르웨이 훈제연어 슬라이스는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한 팩에 2만3980원(750g)이다.
  • ▲ ⓒ이디야
    ▲ ⓒ이디야
    ◇ 이디야커피, 16일 배달의민족 4000원 할인 이벤트 진행

    이디야커피가 16일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에서 음료 및 베이커리를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4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 화면 하단의 ‘이디야커피 브랜드관’ 내에서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할인쿠폰은 1만2000원 이상 주문시 횟수 제한 없이 제공된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이디야커피의 배달 건수는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전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시행된 8월의 배달 건수는 전월 대비 약 40% 증가했다. 특히 배달 인기 메뉴로는 ‘아메리카노’와 ‘바닐라 라떼’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허니카라멜 브레드’, ‘생크림와플’과 같은 베이커리도 많은 주문량을 기록했다.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 집에서 가볍게 즐기는 '소주 칵테일' 인기

    롯데칠성음료가 각자 집에서 ‘처음처럼 플렉스’와 음료를 활용해 나만의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최근에는 홈술족이 늘면서 SNS를 통해 각자가 만드는 다양한 셀프 칵테일 제조법들을 확인할 수 있어 눈에 띈다.

    16.9도의 ‘처음처럼 플렉스’와 톡 쏘는 청량감이 특징인 ‘마스터 토닉워터’를 1:2의 비율로 섞으면 소주의 부드러운 맛과 토닉워터의 탄산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일명 ‘플레토닉’이 완성된다.

    ‘토닉워터’는 레몬, 라임 등 과피의 진액에 당분을 배합한 음료로 주로 칵테일 믹서로 사용된다. 여기에 기호에 맞게 위스키, 과일맛 리큐르, 청량음료 등 다양한 술과 음료를 믹싱하면 맛있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칵테일을 만들 수 있다는 설명이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매실주 브랜드 ‘매화수’ 새단장

    하이트진로는 매실의 풍미와 달콤함으로 국내 매실주 시장을 선도한 ‘매화수’를 리뉴얼하고 시장확대에 나선다. 최근 주류시장의 패키지 디자인 다변화와 가볍고 즐겁게 마시는 저도화 트렌드를 반영했다. 이를 위해 상표 전면의 서체를 트렌디하게 변경하고 매실주의 특징을 드러낼 수 있는 매화꽃 디자인을 산뜻하게 변경해 시각적인 화사함을 더했다. 알코올 도수를 14도에서 12도로 낮추고 주질을 개선해 풍부한 매실향과 달콤함을 한층 부담없이 즐기게 했다.

    매화수는 고품질의 청매실을 저온에서 숙성하고 냉동 여과시킨 매실원액으로 만들어 부드럽고 산뜻한 맛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 ▲ ⓒBBQ
    ▲ ⓒBBQ
    ◇ BBQ, 요기요 4000원 할인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비비큐가 20일까지 6일간, 배달앱 요기요에서 전 메뉴 4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 전 메뉴 대상으로 진행되며, 별도의 쿠폰 다운로드 없이 요기요 앱 내에서 BBQ 제품 주문 시 자동으로 4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한 개의 아이디(ID) 당 한 번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소 주문 금액은 1만5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