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온라인 소비 트렌드 확대동인비 단독 브랜드관 론칭현지 화장품 시장 공략 박차
-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는 28일 미국 아마존에 단독 브랜드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180개 이상의 국가에서 3억 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는 글로벌 온라인 커머스로, 특히 미국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동인비는 아마존 브랜드관에서 대표 제품인 1899 싱글 에센스를 비롯해 1899 시그니처 오일, 자생 원액에센스 등 총 20여 종의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한다.
동인비 스킨케어 라인은 정관장에서 독자 개발한 3대 핵심 원료인 홍삼오일과 홍삼진액, 홍삼 응축수를 공통으로 적용해 정관장 홍삼이 가지고 있는 피부 효능을 그대로 피부에 전달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최근 코로나19로 화장품 시장에서도 온라인 소비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하는 K-뷰티 브랜드가 늘고 있다. 동인비는 이번 아마존 진출을 통해 미국 현지 시장에서 강력한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확보하게 됐다. 향후 입점품목을 확장하여 현지 소비자들이 다양한 동인비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KGC인삼공사는 이번 아마존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확대를 이어나가 해외 소비자 공략 강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정관장 브랜드는 앞선 2015년에 미국 아마존에 입점하여 에브리타임과 홍삼원 등을 비롯한 40여종의 제품을 판매하며 미국 현지시장에서 홍삼 수요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