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0월 판매량 92% 증가올해 목표 매출 채우로 180% 달성실 소비자 입소문 주효… 후기 매출로 직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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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과 운동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점 많아지며 제로칼로리 사이다가 인기다.5일 동아오츠카에 따르면 제로칼로리 사이다 ‘나랑드사이다’의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300% 증가했다. 길어지는 집콕 생활과 홈트 열풍으로 회사는 분석했다. 네이버 데이터랩 쇼핑 인사이트에 따르 사이다 검색어 톱 500 순위에서도 2019년 11월3일부터 1년 기준 인기 검색어 결과 나랑드사이다가 1위로 가장 높다.
2019년 ‘나랑드사이다’ 매출액은 160억원(소비자가 기준)을 기록했으며, 2015년부터 4년 연속 매해 평균 20%씩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올해 10월까지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92% 늘었다. 이미 올해 목표 매출을 채우고 180%를 달성했다.
동아오츠카는 광고나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 없이도 판매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로 ‘실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꼽았다. 코로나19로 대규모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실제 마셔 본 소비자들의 추천 후기가 매출로 직결됐다고 분석했다.
나랑드사이다는 국내 유일 제로칼로리 사이다로, 제로 칼로리 음료 맛에 대한 편견을 깬 산뜻한 맛과 톡 쏘는 청량감으로 인기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