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협동조합, ‘어른을 위한 치즈’ 출시커피 파는 파스쿠찌도 브런치 시장 공략매일유업, 라인프렌즈와 협업… 카트라이더와 신제품 2종 출시
  • ▲ 서울우유협동조합 '어른을 위한 치즈'ⓒ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어른을 위한 치즈'ⓒ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어른을 위한 치즈’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하루 한장으로 어른들이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는 종합 영양 치즈 신제품 ‘어른을 위한 치즈’를 출시했다.

    ‘어른을 위한 치즈’는 시니어층을 위한 치즈로 고소한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더불어 뼈 건강을 위해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칼슘, DHA를 비롯해 근육생성에 도움을 주는 필수아미노산 BCAA 3종과, 비타민A, D, E, 아연 등의 영양소가 다량 함유됐다는 설명이다.

  • ▲ 파스쿠찌 나폴리의 아침ⓒSPC그룹
    ▲ 파스쿠찌 나폴리의 아침ⓒSPC그룹
    ◇ 커피 파는 파스쿠찌도 브런치 시장 공략

    파스쿠찌가 ‘나폴리의 아침(Naple’s Morning)’ 과 ‘베니스의 휴일(Holiday in Venice)’을 콘셉트로 브런치 메뉴를 운영한다

    ‘나폴리의 아침’은 간편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모닝 세트 메뉴로 베이커리 또는 델리 메뉴에 2천원을 추가하면 커피와 함께 제공한다.

    베이글 4종 및 스콘 3종, 크라상, 피타브레드, 스크램블 크로크무슈 등의 다양한 메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각각 개별로 구매할 때보다 최대 30% 낮은 가격에 제공된다. ‘나폴리의 아침’ 은 매일 오전 10시까지 운영한다.

    ‘베니스의 휴일’은 델리와 디저트, 커피 등으로 구성된 올데이 브런치 세트 메뉴로 운영시간 내 언제나 이용 가능하다. 파니니, 포차챠 등 베이커리 메뉴와 마들렌, 피낭시에 등의 구움과자, 조각 케이크 등을 선택해 구성할 수 있다.

    1인 세트(샐러드/델리, 구움과자, 아메리카노 1잔)와 2인 세트(델리, 조각케이크/티라미사르도, 구움과자, 아메리카노 2잔) 2가지로 운영된다. 사전 주문 픽업 및 딜리버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 ▲ ⓒ매일유업
    ▲ ⓒ매일유업
    ◇ 매일유업, 라인프렌즈와 협업… 카트라이더와 신제품 2종 출시

    매일유업은 넥슨과 손잡고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 캐릭터를 적용한 ‘우유속에 초코라이더’, ‘우유속에 딸기라이더’ 2종의 제품을 출시했다.

    매일유업의 ‘우유속에’ 제품은 1998년 국내 처음 선보인 310ml 대용량 가공우유이다. 출시 이후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플레이버 개발로 디저트는 물론 넉넉한 용량으로 식사 대용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유럽산 프리미엄 코코아로 만들어져 더욱 진하고 부드러운 초코우유인 ‘우유속에 초코라이더’와 뛰어난 당도와 풍미를 가진 국내산 설향딸기로 만들어 상큼하면서 달콤한 맛이 특징인 ‘우유속에 딸기라이더’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상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한 멸균, 190ml 제품으로 출시해 보관 및 휴대의 편리성까지 갖췄다.
  • ▲ 합격돼지바 이벤트ⓒ롯데푸드
    ▲ 합격돼지바 이벤트ⓒ롯데푸드
    ◇ 롯데푸드, 수험생 응원하는 ‘합격돼지바’ 한시 운영

    롯데푸드는 합격돼지바를 한시적으로 운영하면서 수험생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수능이 연기되고 등교를 못하는 등 어려움에 시달린 수험생을 응원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합격돼지바를 구매한 뒤 인증샷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하고 #합격돼지바, #돼지바이벤트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500명에게 돼지바 수능 합격기원 키트를 전달한다. 수험생, 부모님, 친구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 수 500명은 수능 만점을 의미한 것이다.

    돼지바 수능 합격기원 키트는 마스크 2개, 돼지바 핫팩, 돼지바 연필 3자루와 지우개, 컴퓨터용 사인펜, 돼지바 파우치로 구성했다. 실제 시험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다 잘되라는 풍성한 돼지바 이미지를 담았다.

    한정판 합격돼지바는 돼지 캐릭터가 학사모와 안경을 쓰고 연필과 합격증을 들고 있다. 합격 기원 리본 디자인 추가해 수험생 응원의 뜻을 담았다. 롯데푸드는 합격돼지바를 12월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 ▲ ⓒ정식품
    ▲ ⓒ정식품
    ◇ 정식품, 계약재배 해콩 수확 시작

    정식품은 경남 사천 지역 농가에서 계약재배로 생산한 국산콩을 올해 첫 수확 했다.

    지난 3년간 국산 농가와 콩 공급계약을 맺어온 정식품은 올해 경남 사천, 전남 무안, 충남 공주, 경기 연천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600톤 규모의 국산콩을 계약재배했다.

    기존에는 검은콩 위주로 재배했으나 올해부터는 흰콩(백태)을 더해 전년 대비 재배규모를 3배 늘리는 등 농가 상생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계약재배를 통해 수확한 국산 해콩은 정식품의 대표 제품인 '베지밀 검은콩 두유 A·B'를 포함해 '베지밀 검은콩과 참깨 두유', '국산콩 두유 2종', '영·유아식 우리콩 3종’ 등 14종의 두유 제품을 생산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 ▲ 빼빼로바ⓒ롯데제과
    ▲ 빼빼로바ⓒ롯데제과
    ◇ "‘빼빼로’가 아이스크림으로" 롯데제과 ‘빼빼로 바’ 출시

    롯데제과가 11월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오는 9일 이색 아이스 바 ‘빼빼로 바’를 출시한다.

    ‘빼빼로 바’는 빼빼로데이 시즌 한정판으로 판매된다. 길쭉한 모양에 초콜릿이 코팅돼 있는 빼빼로의 특징을 살렸으며 초콜릿 코팅 위에 고소한 아몬드가 뿌려져 있어 아몬드 빼빼로가 연상된다. 패키지에도 아몬드 빼빼로의 색상과 디자인을 적용했다.

  • ▲ 동원그룹 로고
    ▲ 동원그룹 로고
    ◇ 남도학숙, 제14회 ‘조덕희 섬김의 리더십 장학금’ 수여식 진행

    남도학숙이 6일 오후 5시 동원그룹 본사에서 제14회 ‘조덕희 섬김의 리더십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 수여식에는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 정상용 남도학숙 원장, 김관선 남도학숙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으며, 대학생 17명에게 각 5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조덕희 섬김의 리더십 장학금’은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의 부인인 故조덕희 여사가 지난 2006년 남도학숙에 20억 원 상당의 현금과 주식을 기탁해 조성됐다.

    이 장학금은 정치, 경제, 금융, 학문, 언론 등 각 분야의 리더를 꿈꾸는 학생을 선발하여 희생과 봉사정신을 갖추고 이웃에 대한 섬김과 솔선수범의 리더십을 가진 인재육성을 목적으로 2007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조 여사는 지난 2012년 별세했으나, 장학사업은 고인의 유지에 따라 지속되고 있다.

    올해 선발된 장학생은 기성도(연세대 행정학과 3학년), 김경은(고려대 생명과학과 2학년), 김예권(한국항공대 항공교통물류학과 3학년), 김예림(경희대 자율전공학과 2학년), 김평강(중앙대 국제물류학과 3학년), 김형민(고려대 행정학과 2학년), 김호균(숭실대 산업정보시스템공학과 2학년), 김희진(가톨릭대 경영학과 2학년), 문민휴(광운대 화학공학과 2학년), 송유나(이화여대 교육학과 3학년), 원귀은(숭실대 글로벌통상학과 2학년), 유하영(서울대 사회학과 2학년), 이진영(한국외대 노어과 2학년), 이하은(성균관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3학년), 주성민(숭실대 기독교학과 2학년), 주영광(세종대 디자인이노베이션학과 2학년), 하정한(고려대 서어서문학과 4학년) 등 총 17명이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미쉐린 가이드 서울’과 공식 파트너십 체결

    하이트진로는 테라와 미쉐린 가이드 서울이 2년 연속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채로운 국내 미식문화의 확산을 위한 브랜드 활동을 계속한다고 밝혔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은 국내 맥주 브랜드 중 테라가 유일하며, 2년 연속 체결 역시 처음이다.

    하이트진로 테라는 지난해 공식파트너십을 체결하고 2019년 미쉐린 가이드 고메 페어 참여를 시작으로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0 1스타 레스토랑 ‘오프레’, 빕구르망 ‘금돼지식당’과 함께 미식 문화를 주제로 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대중들에게 다양한 미식문화를 소개해 왔다.

    올해는 오는11월 19일 미쉐린 가이드 서울이 주최하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1 발간 행사’ 참여를 비롯해 ▲미쉐린 푸드 페스티벌, ▲미식문화 페스티벌,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1 선정 셰프들과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협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