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2020년 신진 피부과학자 연구비 지원애경산업, 보습케어 위한 ‘바세린 핸드워시’ 선봬비비안, 프리미엄 양말 브랜드 '세르유' 론칭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2020년 신진 피부과학자 연구비 지원

    아모레퍼시픽이 재단법인 피부과학연구재단과 신진 피부과학자 연구 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고, 2020년도 수혜자를 선정했다.

    신진 피부과학자 연구 지원 프로그램은 아모레퍼시픽은 물론 국가 피부 연구 역량을 높여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0년 시작해 올해 11년째로 이번에 그 기간을 5년 더 연장했다.

    구체적으로는 피부과학연구재단이 우수한 신진 피부과학자를 해마다 4명씩 선정하고, 아모레퍼시픽이 1명당 2년간 총 4000만 원의 과제 연구비를 지원한다. 지금까지 39명의 연구자에게 총 15억 6000만 원의 연구비를 전달했으며, 앞으로 8억 원을 추가로 후원한다.

    올해는 △연세대학교 용인세브란스병원 김지희 교수의 '미세먼지가 Demodex species에 의한 피부 면역반응 조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김정은 교수의 '아디포카인이 비만과 염증성 피부질환의 공통 병인에 미치는 역할 규명', △중앙대학교병원 박귀영 교수의 '미세먼지에 의한 여드름 악화 기전 규명 및 예방/치료 후보 물질의 발굴 연구', △아주대학교병원 최지웅 교수의 '전신 마취가 피부 질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건강보험관리공단 표본 코호트 분석 연구'를 후원 과제로 선정했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애경산업, 보습케어 위한 ‘바세린 핸드워시’ 선봬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패밀리 토탈 바디케어 브랜드 ‘바세린’에서 건조해진 손의 보습 케어를 위한 ‘바세린 핸드워시’를 출시했다.

    바세린 핸드워시는 보습 성분인 바세린 모이스처 3 COMPLEX가 함유되어 보습 관리 및 수분 손실을 방지해 피부를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고보습 성분인 세라마이드, 비타민E, 히알루론산을 함유했다.

    특히 단백질 성분인 케라틴을 담아 거칠어진 손과 손톱에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케어가 가능하며, 꿀 추출물을 함유해 건조한 손에 수분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준다.
  • ▲ ⓒ비비안
    ▲ ⓒ비비안
    ◇ 비비안, 프리미엄 양말 브랜드 '세르유' 론칭

    비비안이 그루밍족(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을 일컫는 신조어) 남성을 위한 프리미엄 양말 브랜드 ‘세르유’를 론칭했다.

    여성용 스타킹, 타이즈, 양말을 선보인 비비안이 남성 소비자를 겨냥한 양말을 소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세르유’는 총명함의 상징인 도베르만을 활용한 로고를 통해 당당하고 기품있는 남성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세르유’는 유니크한 패턴과 고급스러운 소재의 프리미엄 양말부터 기본적으로 활용하기 좋은 양말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을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1년 무상교환 서비스도 제공한다. 마찰이 잦은 앞꿈치와 뒤꿈치에 구멍이 난 경우 제품당 1회에 한해 새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 ▲ ⓒ코오롱FnC
    ▲ ⓒ코오롱FnC
    ◇ 코오롱 라이크와이즈,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 선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뷰티 브랜드 ‘라이크와이즈’가 설레는 연말 시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를 출시한다. ‘수퍼차지 핸드 밤 & 핸드 밤 홀리데이 세트’와 ‘수퍼차지 핸드 밤 & 립 밤 홀리데이 세트’ 두 가지다.

    라이크와이즈의 핸드 밤은 식물성 버터와 자연 유래 오일 성분이 들어있어 촉촉한 수분막과 함께 부드러운 마무리 보습막을 형성해준다는 설명이다. 수퍼차지 립 밤은 식물성 오일이 함유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쫀쫀한 밀착감과 함께 오일 보습막을 형성시킨다고 강조했다. 입술 온도에 맞게 부드럽게 녹아 끈적임 없이 보습을 충전할 수 있다.
  • ▲ ⓒ이브자리
    ▲ ⓒ이브자리
    ◇ 이브자리, 코로나19 영향으로 구스 침구 판매량 늘어

    이브자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올겨울 거위털 침구 인기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11일 이브자리에 따르면 올해 5월부터 8월까지의 자사 여름용 구스 제품 판매량은 2년 전 2018년 동기 대비 49%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높아진 숙면에 대한 관심과 집 꾸미기에 대한 과감한 투자 성향이 기능성 침구 주목도를 높이고 올여름 구스 침구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브자리 전체 구스 침구 판매량 경우 2015년 이후 연평균 56%씩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커지는 구스 수요에 맞춰 이브자리는 디자인과 중량 등 맞춤형 선택이 가능하도록 구스 침구 다변화에 나섰다. 지난해에는 모던, 엘레강스 등 스타일별 라인업을 갖춘 시그니처 구스 라인을 새롭게 론칭했다. 내년 봄여름 시즌에는 실용성, 프리미엄 콘셉트 등의 구스 신제품을 선보이며 제품군을 강화할 계획이다.
  • ▲ ⓒ삼양사
    ▲ ⓒ삼양사
    ◇삼양사 어바웃미 '쌀 막걸리 스킨·마스크' 출시

    삼양사의 클린뷰티 브랜드 '어바웃미'는 서울 성수동 막걸리 스타트업 한강주조와 협업해 '쌀 막걸리 스킨'과 '쌀 막걸리 겔 마스크'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

    스킨은 쌀 막걸리에서 유래한 발효 성분인 아스퍼질러스 쌀 발효 추출물과 쌀에서 추출한 쌀겨 오일 등을 더해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겔 마스크는 쌀 막걸리에서 유래한 발효 성분과 보습 성분이 풍부한 갈락토미세스 발효 여과물 등이 함유됐다. 한강주조의 생막걸리 원료인 '경복궁쌀' 가루가 포함돼 있으며, 겔 타입의 마스크로 피부 밀착력을 한층 높였다고 강조했다.

    스킨 용기와 마스크 팩 파우치에 한강주조의 대표 막걸리인 '나루 생 막걸리'의 병과 라벨 디자인을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