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자산관리 대폭 확대하고 리스크관리 강화위해 대체자산투자본부 신설
  • NH투자증권은 고객 중심으로 비즈니스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이를 통해 전사적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14일 조직개편 및 임원급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리테일 부문에서는 디지털채널 확장 및 비대면 고객유입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디지털자산관리서비스 체계 구축을 위해 WM 디지털사업부를 신설했다. 

    사업부 산하에는 비대면 고객 자산관리서비스를 담당하는 디지털영업본부와 디지털 기반에 최적화된 특화상품 및 시스템 등을 개발하는 디지털솔루션본부를 편제해 비대면 고객도 온라인 상에서 PB 서비스를 받는 수준의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 WM사업부는 기존 5개 지역본부를 4개 지역본부로 재편하고, 영업점 대형화 및 PB화 진행으로 소외될 수 있는 고객들에 대한 전담 자산관리서비스를 담당할 고객지원본부를 신설했다. 프리미어블루본부 내에는 PB서비스기획부를 신설해 고액자산가 고객 대상의 서비스 모델을 구체화했다.

    IB1사업부 산하 투자금융본부 내에는 신기술금융투자부를 신설해 모험자본 공급 및 투자를 동반한 기업금융 서비스를 확대한다. IB2사업부 내에는 대체자산투자본부를 신설하고, 본부 산하에 IB 크레딧지원부와 대체자산투자부를 편제해 대체자산투자 전문성 및 리스크관리 역량을 강화했다.

    프라임브로커리지본부에는 국내외 기관투자자와 리테일 고객 대상으로 유가증권 대차영업 및 중개/주선 업무를 수행하는 대차영업부를 신설했다. 경영지원총괄 산하에는 고객 중심의 업무 프로세스 구축 및 그룹 시너지 확대를 위해 경영기획부문을 신설했다. 경영기획부문에는 경영전략본부, 상품솔루션본부, 글로벌사업본부, 미래혁신TFT를 편제해 대고객 상품관리체계를 강화하고 경영관리체계를 효율화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의 방향은 자산관리 및 IB 비즈니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해 궁극적으로 고객 관점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고도화하는 데 있다”며 “이번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통해 고객의 니즈와 시장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해 업계를 선도하는 국내 대표 금융투자회사로서의 위상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