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말까지 임직원 및 파트너사 직원 대‘코로나 블루’ 극복 위한 언택트 심리 상담 진행내년 2월 검진 대상 대폭 확대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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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쇼핑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심리상담 지원에 적극 나섰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불안감과 우울감을 겪고있는 임직원들을 케어하기 위해 롯데쇼핑의 우울증 인식 개선 캠페인 ‘리조이스(Rejoice)’가 마음자가진단, 온라인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등 심리방역 방안을 마련한 것이다.

    우선, 내년 1월 말까지 전 직원과 파트너사 직원을 대상으로 무료로 심리 상담을 제공한다. 코로나19로 모든 상담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마음을 터놓고 상담을 받고 싶은 직원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온라인 심리검사를 진행한 후 약 50분간 정서, 가정, 대인관계 등 개인별 맞춤형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검진은 어느 때보다 어려운 환경속에서 함께 근무하는 파트너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확대해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12월 초 마음자가검진을 실시하기 위한 신청을 받아 현재 약 100명의 직원이 검진을 진행중이다. 검진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심리와 자아 상태를 검사할 수 있는 사이트 URL을 개별적으로 전송, 90개의 문항에 답변을 하며 스스로를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추가 상담이 필요한 직원은 결과지를 기반으로 무료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롯데쇼핑은 임직원 상담 수요 증가에 따라 내년 2월 초 마음자가검진 인원을 대폭 늘려 추가로 시행할 계획이다.

    롯데쇼핑 김학수 CSR팀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불안감을 느끼는 임직원과 동료사원의 마음을 케어하기 위해 이번 마음 검진 및 상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며, “또한, 현재 한정된 인원으로 진행되는 마음자가진단을 내년 2월 더 많은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해 임직원의 심리 안정에 힘쓸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