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하반기부터 세 차례 수수료 본격 인하… 상생 집중입점 외식업체 수 늘어… 실사용자 수 2.2배, 거래액 2.5배 증가“플랫폼·외식업 사장님·고객 모두 윈윈하는 시장 구축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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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메프오는 이달 20일 기준 위메프오 플랫폼에 입점한 외식업체 수가 6만 곳에 달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배(292%) 증가한 수치다. 이용고객과 거래액 등 모든 지표도 상승세다.

    위메프오는 지난해 9월 ‘중개수수료 0%’ 정책(주당 8000원 서버비만 부과)을 내놨다. 이에 힘입어 현재 위메프오 누적 외식업체 수는 지난해 8월보다 1.6배(67%) 증가했다. 서비스 초기인 2년 전 5월에 비교하면 무려 32.4배(3149%) 급증했다.

    작년 12월부터는 제로배달 유니온에 참여해 정률 수수료를 2%로 낮췄고, 그 결과 서울 지역 입점 외식업체 수는 전년 동기 대비 3.4배(248%) 늘었다.

    최근에는 픽업 중개수수료까지 0%로 인하하며 소상공인을 위한 실질 지원 혜택을 강화했다. 광주시·밀양시·진천군 등 지자체와의 상생 확대도 지역 외식업체 수 증가에 주효했다.

    한결같은 ‘공정배달’ 행보는 이용 고객 증가로 이어졌다. 최근 6개월간 월간 실사용자(MAU)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2배(124%) 증가했고, 거래액도 2.5배(153%) 성장했다.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공정배달 위메프오’라는 인식을 강조하고, 페이백 50% 등 실질적 혜택을 제공해 입소문 전략을 펼친 성과라는 것이 위메프오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