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간 연차소진 없는 유급 '백신휴가' 도입임직원 건강 고려한 선제적 제도 적용… 의견 반영비대면 심리상담 도입… 연간 5회 무료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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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메프가 코로나 장기화에 지친 임직원들을 위한 복지 혜택을 늘려가고 있다. 

    위메프가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모든 임직원들에게 이틀간 유급휴가를 부여하는 '백신휴가'를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백신을 접종한 임직원이 이상 징후로 근무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을 예방하고, 빠른 회복을 도와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는 취지다.

    특히 27일 오후부터 '노쇼' 백신을 간편하게 당일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됨에 따라 이를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백신휴가는 위메프 전사공동협의체 '원더웍스'에서 사원대표(레이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결과다. 위메프는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백신 휴가 제도를 공지하고, 임직원들의 백신 휴가 사용을 독려했다.

    백신 휴가는 1, 2차 접종 당일 및 접종 다음날까지 각각 2일, 총 4일동안 사용할 수 있다. 또 발열, 통증 등 이상 징후가 있는 직원은 의사소견서 등 별도 서류 제출 없이 휴가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백신접종과 관련한 휴가는 연차를 소진하지 않는 유급 휴가를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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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메프는 앞서 코로나 장기화에 지친 임직원들을 위한 비대면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추가로 도입한 바 있다. 심리상담 복지 프로그램 'W-마음힐링' 비대면 상담 방식을 추가, 임직원들의 ‘심(心)케어’ 강화에 나선 것.

    'W-마음힐링'은 2018년 10월부터 전 임직원 대상으로 심리 영역 전반에 걸친 전문가 상담을 지원하는 위메프 사내복지 제도다. 동료관계·조직문화·업무적성 등 직무 관련 스트레스를 포함해 가족문제, 개인문제 등 다양한 심리상담을 비용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현재까지 'W-마음힐링' 상담은 약 500회 이상 진행됐다. 첫 상담 시점과 전체 상담 종료 시점에 상담사가 심리 상태 등급(보통-주의 등)을 정한다. 상담 종료 후 등급이 낮아지는 긍정적인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전화 및 채팅 상담' 2가지 비대면 방식을 추가해 더 많은 임직원들이 마음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 심리상담 센터에 직접 방문하던 1대1 대면 방식에서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상담은 회당 50분씩 연 최대 5회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익명성과 비밀은 철저히 보장한다. 비용 전액은 위메프에서 지원한다.

    위메프는 ▲장기근속 포상 휴가 ▲2시간 단위 '반반차 휴가' ▲생일·결혼기념일·입사 첫돌 조기퇴근 등 리프레시 복지로 임직원들이 업무 사이 충분한 재충전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위메프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상담 방식을 추가로 도입해 복지 활용률을 높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임직원들이 건강한 에너지를 갖고 일에 몰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