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일본 등 글로벌 출시현지화 작업 통해 글로벌 시장에 특화된 게임 서비스일본 지역 한정 카카오재팬 '픽코마'와 컬래버레이션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북미·유럽 지사 및 일본 지사의 역량을 활용해 미국, 일본을 비롯한 약 150여개 국가에 달빛조각사를 출시하고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를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달빛조각사는 일본과 글로벌 지역에서 각각 현지 서비스 명 '월광조각사'와 '문라이트 스컵터(Moonlight Sculptor)'로 서비스된다.해외 이용자들의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한 오프라인 모드 및 글로벌 문화를 담은 꾸밈옷 등 다양한 현지화 요소들을 반영한 서비스를 선보인다.글로벌 지역에 출시되는 달빛조각사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마켓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의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현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글로벌 지역의 사전 예약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출석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특별 인게임 아이템을 추가로 증정한다.또한 '달빛조각사 탐구생활', '달빛조각사 100배 즐기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주요 콘텐츠를 체험한 이용자들에게 '허니 비' 꾸밈옷과 각종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일본 지역 한정으로 '달빛조각사x달빛조각! 픽코마코라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일본 지역 이용자들은 카카오재팬 '픽코마'에서 연재중인 스마트툰 달빛조각사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한편, 지난 2019년 출시된 달빛조각사는 동명의 웹소설 베스트셀러 지식재산권(IP)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이다.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다채로운 길드 콘텐츠, 독특한 직업군이 특징이다.달빛조각사는 글로벌 지역에서 진행한 사전 등록에서 100만명의 사전 예약자를 모집하며 해외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