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0일까지 행사 카드로 구매 시 10만원 할인 행사식품별 보관 가능한 서랍형 냉동고로 1년간 무상 AS냉동식품 큰 인기, 20년 이마트 냉동식품 14%가량 매출 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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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가 오는 6월 3일 집쿡(Cook)족 증가에 맞춰 소용량의 일렉트로맨 냉동고(155L)를 첫 선보인다.

    ‘일렉트로맨 냉동고 155L’의 가격은 같은 용량의 타 상품대비 20%가량 저렴한 44만9000원이다. 이마트는 냉동고 첫 출시를 기념해 6월 30일까지 행사카드(삼성, KB카드)로 구매 시 10만원 할인된 34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일렉트로마트 냉동고의 온도 범위는 -14도(℃)부터 -24도(℃)까지이며, 1도 단위로 조절이 가능하다. 쾌속냉동(-24도) 모드 가동 시 일정 시간(52시간)이 지나면 -20도(℃)로 자동 전환되는 ‘자동 에코모드’가 있어, 에너지 효율성도 높였다.

    서랍 4칸, 선반 1칸으로 이루어져 식품 별 구분 보관이 가능한 서랍형 냉동고다. 이에 고객들은 기존 냉동식품 이외에도 생선, 양곡 등 다양한 식품을 공간 별로 나눠서 보관할 수 있다.

    냉동고 선택 요인 중 가장 중요한 AS 역시 가능하다. 이마트와 위니아 딤채가 공동 기획한 일렉트로맨 냉동고는 위니아 딤채에서 상품 생산과 배송을 담당하는 것은 물론 전국 73개의 위니아에이드 서비스 센터에서 1년간 무상 AS를 받을 수 있다.

    이마트가 일렉트로마트 냉동고를 선보이게 된 이유는 1-2인 가족 확대와 함께 코로나19로 집에서 요리를 하는 집쿡(Cook)족이 크게 증가하며, 저장성이 좋은 냉동식품 시장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 냉동식품의 메뉴 다양화, 프리미엄화로 소비자의 선택권도 폭넓어지고 있는 것도 큰 요인이 될 수 있다.

    냉동식품이 필요한 만큼만 녹여서 사용하고 나머지를 얼려서 보관할 수 있어 음식물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데다, 다양한 종류가 출시, 맛까지 잡으면서 인기가 치솟고 있는 것이다.

    이마트 냉동식품 역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가 2020년 냉동식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이마트 냉동식품 전체가 전년대비 14% 가량 매출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은 다양한 냉동식품 분류에서 늘었다. 냉동과일, 냉동채소 등 냉동 신선식품 매출은 38% 가량 신장했으며, 냉동 돈까스는 25.8%, 냉동 얇은피 만두 매출은 86.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노브랜드 냉동 디저트는 173.2%, 피코크 냉동 안주는 170.5%라는 매출 고신장을 기록하기도 했다.

    증가하는 냉동식품의 인기는 냉동 블루베리에서 명확하게 드러난다. 2018년 냉동 블루베리 매출 규모는 생(生) 블루베리에 비해 약 80% 수준이었다.

    하지만, 2020년 냉동 블루베리가 전년 대비 28% 가량 매출 신장하면서, 처음으로 생 블루베리 매출을 뛰어 넘었다. 21년 1-4월 역시 겨울이라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냉동 블루베리가 전년 동기 대비 45%가량 신장하면서, 생 블루베리 매출을 크게 따돌리고 있다.

    한편, 이마트는 19년부터 1-2인 가족 증가 트렌드에 맞춰 소형 냉장고를 출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19년 5월 일렉트로맨 소형냉장고 3종(46L/79L/124L)을 출시한데 이어, 작년 9월에는 150L 냉장고를 선보였다.

    19년 9월에 출시한 일렉트로맨 김치냉장고는 올해 1-4월에만 300대 이상 판매, 뚜껑식 김치냉장고 매출 1위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음을 입증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