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천애명월도' 이마트24와 스페셜 도시락 출시카카오메이커스, LG전자 프라엘 신제품 첫 공개ADT캡스, 서울시와 '서울시 주거 안전 개선 사업' 맞손
  • ◆ 네이버 키워드 리뷰, 미용·숙박 업종으로 범위 넓혀

    네이버는 키워드 리뷰가 미용·숙박 업종을 대상으로 확대 적용됐다고 13일 밝혔다.

    네이버가 로컬SME만의 특성과 고충을 고려해 '별점 평가 시스템으로부터의 전환'을 선언하며 선보인 키워드 리뷰는 지난 7월 식당·카페 업종을 대상으로 우선 도입됐다. 그 이후 처음으로 대상 업종이 한층 확장된 것이다.

    사용자가 미용·숙박 업종에 네이버 예약을 통해 방문하거나 영수증을 인증하면 "스타일 추천을 잘해줘요", "방음이 잘돼요" 등 업종별 대표 키워드들이 리뷰 선택지로 제공된다. 특히 ▲미용실 ▲네일숍 ▲펜션 ▲호텔 ▲게스트하우스 등 미용·숙박 분야의 세부적인 업종 구분에 따라서 적합한 키워드가 달리 제공된다.

    네이버는 사업자와 사용자가 공감할 수 있는 키워드셋을 꾸리기 위해 약 800명의 사업자와 5000명 이상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 미용실·숙박 업체의 대표 키워드를 구성했다. 앞서 식당·카페 업종의 설문에 참여한 약 1000명 이상의 사업자, 8000명의 사용자에 더해 지금까지 약 1만 6000명과 함께 키워드 리뷰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사용자는 내 방문 경험에 가까운 키워드를 선택해 리뷰하면 된다. 이렇게 모인 미용·숙박 업종의 키워드 리뷰 결과는 3분기 말 업체별 플레이스 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키워드 리뷰는 그 결과가 아직 플레이스 페이지에 반영되지 않았음에도 이미 사용자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 넥슨, '천애명월도' 이마트24와 스페셜 도시락 출시

    넥슨은 자사의 PC MMORPG '천애명월도'에서 이마트24와 제휴를 맺고 스페셜 도시락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전국 이마트24 편의점에서 천애명월도 스페셜 도시락 2종 '든든한 강호의 반반고기 정찬 도시락' 및 '푸짐한 강호의 올뉴기찬 도시락'을 10월 6일까지 만날 수 있다.

    해당 도시락에 동봉된 '천애명월도 도시락 한정 스페셜 쿠폰'을 사용하면 '5000 은량'을 비롯해 '상급 장비옵션 변경권', '여름 보물상자' 등 유용한 게임 아이템이 주어진다. 해당 쿠폰은 일주일에 세 번, 이벤트 기간 동안 최대 30번까지 입력 가능하다.

    이와 함께 스페셜 도시락 쿠폰을 사용한 누적 횟수별로 추가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10월 17일까지 일정 횟수를 달성할 때마다 새로 업데이트되는 천문석 시스템의 '1레벨 천문석(영웅) 선택 선물', 최고등급 장비 제작 재료 '10급 천공정수', '연재-고급' 같은 유용한 아이템을 단계별로 받을 수 있다.

    한편, 넥슨은 9월 8일까지 이마트24 편의점에서 제휴 상품이 아닌 일반 도시락을 구매한 이용자에게도 천애명월도 아이템 '기해 강화재료'와 '임무 완료권 선물', '장비옵션 변경권'이 포함된 쿠폰을 제공한다.

    ◆ 카카오메이커스, LG전자 프라엘 신제품 첫 공개

    카카오커머스의 주문 제작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가 16일 오후 5시부터 일주일간 LG전자의 프라엘 초음파 클렌져 신제품 주문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라엘 초음파 클렌져는 LG전자의 홈 뷰티기기 브랜드 '프라엘(Pra.L)'의 신제품으로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첫 공개되는 것이 특징이다.

    프라엘 초음파 클렌져는 세안을 위한 LG 프라엘 워시팝과 바디 전용 초음파 클렌저 LG 프라엘 바디스파 등 2종으로 LG 프라엘 바디스파와 프라엘 워시팝의 주문가는 각 49만 9000원, 19만 9000원이다.

    한편,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도 오는 17일 19시 30분부터 21시까지 LG 프라엘 워시팝·바디스파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 ADT캡스, 서울시와 '서울시 주거 안전 개선 사업' 맞손

    ADT캡스가 13일 서울시와 '서울시 주거 안전 개선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1인 가구 안전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 및 조성 지원에 나선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13일 서울시청 본관 8층에서 이용환 ADT캡스 사업총괄과 이해선 서울시 1인가구특별대책추진단장 등 각 협력 기관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ADT캡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1인 가구 3000명에 스마트 홈 보안 서비스 ‘캡스홈’ 설치를 지원하고 월 이용료 일부를 부담한다.

    서울시는 수혜자가 될 대상자 3000가구를 선정하고 이용료를 지원한다.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8세 이상의 1인가구는 남녀 구분 없이 시·구 홈페이지와 1인가구 포털(9월 오픈 예정)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 LGU+, 광복절 맞아 '2021 당연하지 않은 일상' 캠페인 진행

    LG유플러스는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숨겨진 분야의 독립운동가를 조명하는 광복절 캠페인 '2021 당연하지 않은 일상, Never Forget'을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당연하지 않은 일상'은 LG유플러스가 대한민국 광복을 위해 헌신하였으나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널리 알리고 역사를 기억하자는 취지로 기획한 캠페인이다. 지금 누리고 있는 당연한 일상도 독립운동가가 없었다면 불가능하기에 그들을 기억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해 국가로부터 서훈을 받지 못한 여성 독립운동가 9인에 이어 올해는 제주 3대 항쟁 중 하나인 '제주해녀항쟁(1932)'에 참여한 독립운동가를 주제로 선정했다.

    LG유플러스는 제주해녀항쟁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13일 공개하고 14일부터 3일간 '제주해녀항쟁 애국 MD 패키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된 제주해녀항쟁 이미지를 자신의 SNS 계정에 재게시(리그램)하고 필수 해시태그(#당연하지않은일상)를 포함하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815명에게 패키지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