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외관 눈길… 18가지 미량영양소 체내 흡수율 높여
  • ▲ 오쏘몰 이뮨 ⓒ동아제약
    ▲ 오쏘몰 이뮨 ⓒ동아제약
    코로나19로 일상 속 면역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MZ(밀레니얼+Z세대)세대들 사이에 '리추얼 라이프'가 관심을 끌고 있다. 

    리추얼 라이프는 소소한 의식을 만들고 꾸준히 실천해가며 만족과 성취를 찾는 삶의 패턴을 뜻한다. 건강을 위한 리추얼은 명상, 운동, 새벽 기상, 건강기능식품 섭취 등이 있다. 요즘과 같은 환절기엔 급격한 체력 저하에 대응할 수 있는 효율적인 리추얼을 찾는 이들이 많다. 

    건강을 위해 나홀로 산행을 택하는 MZ세대 가운데는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더하기도 한다. 등산에 특별한 가치를 부여하면서 심리적 정화의 효과를 배가시키는 것이다. 

    신체 건강과 관련한 이점도 크다. 등산은 심폐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면서 무릎·허리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무산소 운동이기도 하다.

    일정 금액을 납부하고 정기적으로 도시락을 배송받는 사람들도 눈에 띈다. 한 끼 칼로리를 300~400㎉대로 맞춘 다이어트 식단,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의 균형을 맞춘 영양 밸런스 식단이 가장 인기다. 

    건강기능식품은 손쉽게 선택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특히 독특한 외관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잡고 있는 '오쏘몰 이뮨'이 대표적이다. 정제형이 대부분인 타 멀티비타민과 달리 오쏘몰 이뮨은 오렌지빛 액상과 두 알의 정제로 구성됐다. 이는 비타민A·B·C·E·K, 아연·셀레늄·엽산 등 18가지 미량영양소를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 최적의 형태로 제공하기 위해 고안됐다고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