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제투자 주효분기 마다 신기록 행진타이어코드↑, 탄소섬유↑, 아라미드↑
  • 효성家 조현준·현상 '형제경영'이 빛을 발하고 있다.

    조현준 회장은 수소경제, 친환경소재, 빅데이터 등 큰 방향성을 잡고 선장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조현상 부회장은 그룹의 큰 그림에 맞춰 성장동력 실행에 나서는 항해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올들어 분기 마다 역대급 실적을 내고 있는 효성첨단소재 성장세도 이같은 형제리더십이 바탕이다.

    조 회장은 평소 "변화의 시기일수록 미래를 위한 투자를 계속해 위기를 기회로 바꿔야 한다"고 입버릇처럼 말하며 선제투자를 이끌어 왔다.

    그결과 효성첨단소재는 3분기 1399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려 전년 동기(119억원)보다 1077.98% 증가했다. 매출액은 9671억원을 기록해 51.86% 늘었다. 사상 최대 실적이었던 지난 2분기와 비교했을 때도 매출액은 10.9%, 영업이익은 18.7% 증가한 수치다.

    주력 사업인 타이어보강재는 전방 자동차 업종에서의 재고보충 수요가 계속되며 전 분기 대비 판가가 상승, 매출액 증가 및 수익성으로 연결됐다. 

    탄소섬유도 수요 증가로 인해 전 분기 대비 판가가 상승하면서 매출액과 수익성 모두 개선됐다. 업계에서는 수소경제 본격화에 따라 4분기 본격적으로 매출액과 수익성 모두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아라미드 사업부문은 3분기 증설 설비 안정화 등 생산량 확대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해 4분기 본격 양산시 매출액과 영업이익 증가에 긍정적 영향이 예상된다.

    미래 사업 전망도 밝다. 

    올해 증설을 진행한 울산 아라미드 공장 생산량은 기존 1200톤에서 3700톤으로 약 3배 가량 늘었다. 

    수소경제의 핵심소재인 탄소섬유와 관련해서도 지난 9월 탄소 중립과 수소 활성를 위한 '코리아 H2 비즈니스 서밋' 출범식에 조현상 부회장이 직접 참석해 다른 대기업들과 협업 의지를 밝히는 등 투자와 관심을 아끼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