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소진공, 에너지빈곤 32가구에 방한용품 전달

노사공동 '21년 따뜻한 온기나눔' 캠페인 전개

입력 2021-12-16 11:57 | 수정 2021-12-16 12:28

▲ 소진공이 대전 행복한어르신복지관에 방한용품인 웜(Warm)박스를 전달하고 있다. ⓒ소진공 제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대전 동구에 위치한 행복한어르신복지관과 함께 `21년 따뜻한 온기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연말을 맞아 노사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캠페인은 공단 임직원 약 25여명이 참여해 겨울철 한파에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빈곤가구 약 32곳에 방한용품으로 구성된 웜(Warm)박스(전기요, 이불 등)와 방역마스크를 전달했다.

캠페인을 진행하기에 앞서 코로나19로 지친 소상공인에 희망 메시지를 담은 캘리그라피 작품 40여점을 전달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이번 활동은 복지관내 노인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이 직접 캘리그라피를 배우고 액자를 만들어 경기침체로 어려운 지역 소상공인들과 지원기관인 소진공에 마음을 전달했다.

소진공은 매년 이동약자를 위한 ‘장애물 없는 상권지도 만들기’, 장애인 일자리 보전기금 전달 등 지역 사회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ESG·사회적 가치 연계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조봉환 이사장은 “이번 따뜻한 온기나눔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지역민과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추진을 통해 지역사회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종일 기자 pagekwon@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