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아시안 누들 연매출 최근 5년간 6배 급성장2016년 820만 달러서 작년 4700만 달러로향후 잡채 등 다양한 한식 프리미엄 생면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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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아시안 누들 제품이 미국 시장에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풀무원은 미국 아시안 누들 시장에 판매 중인 프리미엄 생면 매출이 최근 5년간(2016-2021년) 약 6배 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풀무원은 2015년 미국 아시안 누들 시장에 진출했다. 당시 저가형 건면이 주류였던 미국 아시안 누들 시장에서 풀무원은 프리미엄 냉장 생면 제품을 출시하고 현지 시장을 개척했다. 풀무원의 아시안 누들 매출은 2016년 820만달러(한화 약 100억원)를 기록한 후 5년간 연 평균 약 42% 증가해 지난해 4700만달러(573억원)를 돌파했다.대표 제품인 ‘데리야끼 볶음우동’은 지난 1월 미국 창고형 할인매장 코스트코가 진행하는 MVM(월간 쿠폰북 할인 행사) 품목으로 선정돼 미 전역에서 한 달 동안 약 120만 개가 팔렸다. 2월에는 ‘돈코츠 라멘’이 MVM 품목으로 선정돼 한 달간 60만개 이상이 판매됐다. 풀무원 제품이 코스트코 MVM에 두 달 연속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행사를 통해 올린 매출만 지난해 연 매출의 3분의 1이 넘는다.풀무원은 미국 내 한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올해는 잡채를 포함한 한식 프리미엄 생면 신제품을 론칭하고 아시안 누들 매출 성장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풀무원 아시안 누들 제품의 입점 채널도 확대되고 있다. 기존에 입점한 코스트코와 아시안 마켓 채널 이외에도 창고형 회원제 할인매장 샘스클럽(Sam’s Club), 대형 슈퍼마켓 체인 알버트슨(Albertsons), 타겟(Target) 등의 메인스트림 유통 채널에 프리미엄 생면 제품을 입점했다.풀무원USA 김석원 DM(Domain Manager)은 “풀무원의 프리미엄 생면 기술을 활용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론칭해 아시안 누들 라인업을 확장하고 매출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