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사 사명 병경 따른 조치국내 윤활유 시장 선도 회사 도약 정조준
  • ▲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
    ▲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
    국내 윤활유 산업 선도 기업 에쓰오일토탈윤활유는 사명을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 주식회사(이하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로 변경한다고 14일 밝혔다.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는 지난달 29일 주주총회 및 이사회 결의에 따라 공식적으로 회사 이름을 변경했다.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는 단일 공정 기준 세계 2위의 윤활기유 생산 업체이자 최고의 경쟁력 및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화학 기업으로 성장하려는 에쓰오일(S-OIL)과 ▲석유·바이오 연료 ▲천연가스 및 녹색 가스 ▲재생 가능 에너지 및 전기와 같은 에너지를 생산 및 판매하는 글로벌 멀티 에너지 회사 토탈에너지스(TotalEnergies)의 합작 회사다. 

    에쓰오일 세븐(S-OIL 7)과 쿼츠(Quartz) 양대 브랜드를 중심으로 고품질의 윤활유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국내 윤활유 산업의 선도 기업 가운데 하나다.

    이번 사명 변경은 2021년 5월 토탈(Total)사가 기후 변화에 직면한 지구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이바지하는 종합 에너지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토탈에너지스(TotalEnergies)로 사명을 바꾼 데 따른 것이다.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는 이번 변경된 사명을 계기로 국내 윤활유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로 새롭게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토탈에너지스는 연료, 천연가스 및 저탄소 전기 등을 생산하는 대규모 에너지 업체다. 토탈에너지스와 함께하는 10만5000명의 직원들은 더 안전하고, 저렴하고, 깨끗하고, 접근이 쉬운 에너지를 많은 사람에게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130개국에 진출한 토탈에너지스는 책임감 있는 에너지 업체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