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창원NC파크R점 확장 오픈서울우유, ‘내 속이 편안한 우유’ 출시CJ웰케어, 건강 전문몰 ‘마이웰케어’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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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벅스, 창원NC파크R점 확장 오픈스타벅스 코리아가 프로야구 창원NC파크에 스타벅스 창원NC파크R점을 확장 오픈하며 국내 프로야구 팬에게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한다.스타벅스 창원NC파크R점 2층에는 리저브, 티바나, 특화 푸드, 다양한 MD 등의 스타벅스의 모든 서비스가 집약되어 있으며, 경기가 없는 날에도 상시 운영한다.야구 관람과 함께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와 푸드 등을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테라스 세트 3종을 신규 출시한다.스타벅스 테라스 세트는 스타벅스 다이노스 테라스 세트, 스타벅스 단디 테라스 세트, 스타벅스 쎄리 테라스 세트 3종이며, 스타벅스 창원NC파크R점 2층 테라스 이용권과 함께 스타벅스 리저브 음료 2잔과 푸드, 간식꾸러미 등으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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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우유협동조합, 온 가족 함께 마시는 ‘내 속이 편안한 우유’ 출시서울우유협동조합은 온 가족이 함께 마시는 프리미엄 유당분해 우유 ‘내 속이 편안한 우유’를 출시했다. 우유를 마실 때 느끼는 배 아픔은 없앴고 맛과 영양은 높였다는 설명이다. 리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의 영양적 효과까지 더했다.기존 유당분해우유는 배 아픔의 주요 원인인 유당을 단순히 포도당과 갈락토스로 분해해 일반 우유와 달리 단맛이 느껴진다.반면 ‘내 속이 편안한 우유’는 국내 최초로 차별화된 신효소공법을 적용해 유당 분해는 물론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을 구현하고 다량의 프리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를 생성한 유당분해우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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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웰케어, 건강 브랜드 전문 온라인몰 ‘마이웰케어’ 론칭CJ제일제당에서 올 1월 분할된 건강기능식품기업 CJ Wellcare가 공식 온라인몰 ‘마이웰케어(mywellcare)’를 론칭해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한다.‘마이웰케어’에서는 CJ Wellcare의 6가지 브랜드(닥터뉴트리, BYO유산균, 리턴업, 이너비, 팻다운, 한뿌리)를 구매할 수 있다. 기초영양뿐 아니라 눈, 간, 뼈, 노화 등 특정 건강 고민을 집중 관리할 수 있도록 성분∙기능별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점점 세분화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어린이부터 액티브시니어까지 연령이나 성별에 맞는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자사몰 론칭을 기념해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웰컴 쿠폰을 증정한다. 재구매 응원쿠폰과 생일 1만원 쿠폰 등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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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푸드, 봄 캠핑 시즌 ‘올반’ 캠핑용 간편식 판매 강화신세계푸드가 본격적인 봄 캠핑 시즌을 맞아 ‘먹핑족(먹고 마시는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 공략을 위해 ‘올반’ 캠핑용 간편식 판매 강화에 나선다.19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5월(1일~17일)까지 ‘올반’ 캠핑용 육류 간편식 20여 종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해제 된 후 한 달(4월 18일~5월 17일) 동안 판매량은 전년비 37%나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신세계푸드는 이 같은 캠핑용 간편식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육류, 안주류, 디저트류 등 다양한 캠핑용 간편식을 특별 가격에 선보이는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을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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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맥도날드, 올해 두 번째 해피 스낵 라인업 공개한국맥도날드가 올해 두 번째 ‘해피 스낵’ 라인업을 공개했다.이번 해피 스낵 라인업은 ‘소시지 스낵랩’, ‘아이스 아메리카노(L)’,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 2조각’, ‘에그 불고기 버거’, ‘치즈버거’, ‘필레 오 피쉬’, 체리 맥피즈(M) 2종 등 총 8종으로 구성됐다.
‘소시지 스낵랩’은 출시 4주 만에 100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던 메뉴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인기 메뉴도 이번 시즌 해피 스낵 라인업에 포함했다.
모든 해피 스낵 메뉴는 최소 1500원에서 최대 2500원으로 만나 볼수 있다. -
◇ 풀무원, 디자인밀 키즈 맞춤식 덮밥소스 출시풀무원식품은 돌 이후 성장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신선 채소와 국내산 한우, 돼지고기, 닭고기 등을 활용해 정성껏 만든 키즈 맞춤식 덮밥소스 4종을 출시한다.풀무원의 개인 생애주기 및 생활주기 맞춤형 식단 사업 ‘디자인밀(Designed Meal)’이 선보이는 키즈 맞춤식이다. 풀무원 디자인밀은 바른먹거리 원칙으로 엄선한 재료 사용과 영양균형 설계 노하우로 우리 아이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키즈 맞춤 식단을 선보이고 있다.평소 채소 섭취를 꺼려 하는 아이들도 균형 있는 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육수부터 토핑까지 각종 채소를 활용했다. 육수는 물 대신 무, 양파, 청경채 등 7가지 국내산 채소와 다시마채를 우려낸 풀무원만의 비법 육수 ‘채소상탕’을 사용했다.
무, 당근, 양배추, 청경채, 아티초크퓨레 등 5가지 채소를 갈아 만든 ‘오채소플러스’를 더해 밥 위에 부어 먹기 알맞은 걸쭉한 농도를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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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생활건강, ‘벨먼 내추럴 스파 수분광채 사해소금 스크럽 바디클렌저’ 출시
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바디케어 브랜드 ‘벨먼’에서 ‘벨먼 내추럴 스파 수분광채 사해소금 스크럽 바디클렌저’ 5종을 출시했다.
스킨케어 성분 ‘히알루로닉-레티놀 에센스™’을 5만ppm 담은 포뮬러를 적용해 개운하게 마무리되면서도 건조함 없이 촉촉한 피부 결을 선사한다는게 회사측 주장이다.
바디 클렌징과 각질 케어 기능을 겸비한 스크럽 함유 젤 타입 바디워시로 스크럽을 따로 사용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피부 자극을 덜어주는 2 in 1 저자극 데일리 스크럽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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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섬 '오에라', ‘2022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한섬은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oera)’ 웹사이트가 '2022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1953년부터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열리고 있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회사 측은 오에라 웹사이트는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는 트렌디한 레이아웃과 프리미엄 디자인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커뮤니케이션 부분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
◇ 배스킨라빈스,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대로점’ 오픈
배스킨라빈스가 플래그십 스토어 3호점 ‘배스킨라빈스 강남대로점’을 오픈했다.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강남대로점은 파르나스몰점(1호점), 스퀘어강남(2호점)에 이어 배스킨라빈스가 세 번째로 선보이는 플래그십 매장이다.
미국 유명 인테리어 디자인 브랜드 ‘오스모스(OSMOSE)사’와 협업해 ‘원더랜드(Wonderland)’ 콘셉트를 적용, 신비롭고 동화적인 느낌의 인테리어를 연출했다.
총 100가지 맛의 아이스크림 컬렉션을 제공하는 매장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플레이버를 열기구로 형상화해 시각적 즐거움을 더하고, 판타지 동화 같은 분위기를 완성했다. 종이 포스터, 메뉴 이름표 및 가격표를 모두 디지털 브로슈어로 제공하는 ‘페이퍼리스(Paperless)’ 도입했다. -
◇ 현대백화점, 대규모 아트 페어 전개현대백화점이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대구점에서 ‘iDaf22 Preview IN THE HYUNDAI’를 진행한다. 대구·경북 지역 50여 개 갤러리가 참여하며 미국 출신 작가 캐서린 번하드(Katherine Bernhardt),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카우스(KAWS)를 비롯해 이우환, 앤디워홀, 쿠사마 야요이 등 국내외 예술 거장들의 작품 380여 점을 선보인다.주요 전시 작품은 ‘캐서린 번하드’의 ‘Si Estuviésemos Juntos’, ‘카우스’의 ‘Untitled (Joe Kaws)’ 등이 있다.대구점 9층 문화홀과 상설 문화 전시 공간 ‘갤러리H’를 전시 공간으로 꾸미고, 2층과 3층에는 주요 조각 작품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페어 기간 중 선보이는 모든 예술 작품은 구매 가능하며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희망 고객들을 대상으로 작품 소개(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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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DC아이파크몰, 체험형 콘텐츠 강화HDC아이파크몰이 신규 고객 유입과 기존 고객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해 체험형 콘텐츠를 확대한다.먼저 아이파크몰은 카페거리에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성수 미술관을 선보였다. 누구나 자유롭게 미술작품을 그릴 수 있는 문화생활 공간으로 오는 31일까지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운영된다.키덜트 고객과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 고객을 잡기 위한 콘텐츠도 준비했다. 4층 더 테라스 야외 공간에서 타미야 ‘2022 코리아 미니카 대회’가 21일, 22일 주말 양일간 ‘오픈 클래스’, ‘팀 대항전 오픈 클래스’, ‘점프 비기너 클래스(주니어 포함)’, ‘스피트 스톡 클래스’ 총 4가지 클래스로 진행된다.또 반려식물과 ‘플랜테리어’(플랜트+인테리어)의 수요가 늘고 있는 것에 맞춰 ‘사라스가든’과 함께 하는 원데이 플라워 클래스를 4층 더 가든에서 진행한다. 21일에는 편안하게 클래식 기타연주를 감상 할 수 있는 ‘야마하 미니 콘서트’도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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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컬리, ‘컬리 러버스’ 고객 ‘껑충’컬리가 15만원 이상 구매하는 ‘컬리 러버스’ 고객 수가 2016년 이후 매년 2.8배씩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신규 고객 재구매율도 올 4월 기준 77%를 기록했다.마켓컬리는 고객의 전월 구매 실적에 따라 5단계의 ‘컬리 러버스’ 등급을 부여한다. 이에 따라 적립율, 쿠폰, 선물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컬리 러버스’의 최상위 등급인 더퍼플은 같은 기간 연평균 4배씩 성장했다. 그 다음 등급인 퍼플 또한 매년 평균 3.2배씩 증가했다. 마켓컬리를 일상 장보기의 주 채널로 이용하는 고객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
◇ 쿠팡, 제주지역 경제 활성화 앞장쿠팡이 제주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쿠팡은 제주와 함께 상생하고 있는 모습을 담은 ‘쿠팡이 제주 상륙하자 벌어진 일’ 영상을 쿠팡 뉴스룸을 통해 공개했다.실제로 쿠팡이 2020년 새롭게 연 배송캠프는 이 같은 일자리 문제를 해소하며 제주의 인구유출을 막아주고 있다. 최근 3년간 쿠팡이 제주에서 새로 고용한 직원만 300명으로, 간접 고용효과는 1000명에 달한다.또한 제주가 로켓배송 생활권이 되면서 제주 경제도 활력이 돌기 시작했다.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쿠팡에 입점한 제주 소상공인의 매출이 약 350%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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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몬, 대표 캐릭터 ‘티몬희’ FC서울 명예 마스코트 선정티몬 대표 캐릭터 ‘티몬희’가 축구단 FC서울의 명예 마스코트로 입단했다. 티몬은 FC서울의 ‘공식 이커머스 파트너사’로 입장권 판매와 더불어 영상콘텐츠와 굿즈 제작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앞으로 티몬은 FC서울과 축구 팬들을 위해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25일에는 ‘티몬희’ 입단을 기념해 FC서울 조영욱, 나상호, 김진야 선수와 진행한 단독 인터뷰 영상을 티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또 티몬은 이커머스 단독으로 2022시즌 FC서울 홈경기를 온라인 최저가로 관람할 수 있는 ‘FC서울 티켓북’ 3종을 특별 판매한다.이외에도 경기장이 한눈에 보이는 별도 라운지 공간인 ‘티몬 몬스터라운지’ 티켓은 인당 3만원, 최대 12명을 위한 단독 관람 공간인 ‘티몬 몬스터룸’ 티켓도 룸당 29만9000원에 선보인다. 두 공간 모두 맥주, 다과 등 케이터링이 마련되며, 별도 화장실이 구비돼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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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메프, ‘리어데이’ 수익금 전액 기부위메프는 지난 18일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진행한 ‘리퍼데이’를 성황리에 마치고 수익금을 전액 기부한다.아름다운가게 송파가락점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위메프에서 기부한 리퍼(Refurbish)상품을 판매해 851만2000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수익금 전액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도시 숲을 가꾸는 '아름다운숲' 조성사업에 사용한다.리퍼데이는 ‘WE MAKE IT' 브랜드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하는 위메프의 사회 공헌 프로젝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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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온스타일, 중소협력사에 연구개발비용 지원CJ온스타일이 중소기업 협력사 중 10곳을 선발해 연구개발(R&D)비 총 3억 원을 지원한다.CJ온스타일은 회사의 성장 잠재력과 개발 제품이 ESG요소를 포함했는지를 평가 기준으로 10곳을 최종 선발했으며 이곳에 각 3000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한다.
올해는 젠한국, 보국전자, HL사이언스, 한국미라클피플사, 휴롬, JK레이먼트, 브런트, 생활공작소, 비주얼, 아이딕션이 선정됐다. 위 기업은 신제품을 개발이나 기존 상품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이 금액을 사용할 예정이다.CJ온스타일은 이 제도를 첫 시행한 2019년부터 올해까지 협력사를 지원한 횟수가 총 40 건에 달한다. 특히 올해에는 미래 성장성이 높으며 ESG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 중인 CJ온스타일의 리빙·패션·뷰티 협력사가 지원 대상에 포함됐다. -
◇ 롯데홈쇼핑, ‘친환경 도서관’ 건립 추진롯데홈쇼핑이 서울특별시, 교육청,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협약을 맺고 업사이클링 자재를 활용한 친환경 ‘작은도서관’을 남산도서관 옥외 공간에 건립한다.롯데홈쇼핑은 협약에 따라 민·관·학 ESG 친환경 모델 구축도 나선다. 선거에서 사용된 이후 폐기되는 현수막을 재활용해 자원순환체계를 만든다는 계획이다.서울특별시는 지자체 등과 연계해 폐현수막 등 폐섬유를 수거·선별·운반하며, 서울특별시 교육청은 남산도서관 개관 10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남산도서관 옥외 공간을 제공한다. 한국환경공단은 자원순환 사업을 총괄하며, 사업 활성화를 위한 대국민 홍보를 진행한다.향후 남산 ‘작은도서관’은 시민들을 위한 친환경 독서 공간, 교육기관과 연계한 환경 교육 장소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남산도서관 내에 상징적인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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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플러스 ‘리빙 필수 아이템’ 50% 할인 이벤트홈플러스가 오는 25일까지 여름 필수 아이템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하기스 썸머’ 기저귀 13종을 2개 이상 구매 시 40% 할인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타요, 신비아파트 등 캐릭터 물총은 4900~3만9900원에 판매하며 그린핑거 어린이 선케어 9종과 니베아 선케어 9종은 1개 구매 시 1개를 추가 증정한다.시원한 여름 침구·패드 20여 종과 홈플러스시그니처 쿨플러스 쿠션·방석, 아동 캐릭터 뱀부리플침구 15종은 11대 카드시 20% 할인한다.다양한 캠핑용품도 할인가에 준비했다. 코베아 캠핑용품 10종, 홈플러스시그니처 캠핑용품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각각 최대 30%, 50% 할인하며 카카오 캠핑용품 5종도 20% 할인가에 선보인다.
캠핑 조리용품 15종, 나들이매트 6종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30% 할인한다.홈플러스 패션브랜드 ‘F2F’의 여름 간절기 신상품은 최대 30% 할인하고, 비비안·비너스 쿨 이너웨어는 2개 이상 구매 시 2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
◇ GS25, ‘라방’ 시청자수 100만명 돌파GS25가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2020년 처음 라방을 시작한 GS25는 이달 누적 시청자수 100만명, 상품 판매 수량 10만개라는 성과를 거뒀다.GS25는 MZ세대와 새로운 소통의 채널로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오는 20일 22시에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편스토랑’ 시즌 2의 첫 우승 상품을 방송이 종료된 후 바로 네이버라이브 쇼핑에서 판매한다.25일 14시에는 GS25가 성수동에 오픈한 ‘갓생기획 팝업스토어’에서 인기 상품 및 SNS트렌드 상품 등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야외 현장 쇼핑 방송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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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븐일레븐, ‘서울만두’ 라인업 확대세븐일레븐이 ‘서울만두’ 4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지난해 6월 처음 선보인 서울만두는 현재 누적 판매 25만개를 기록하고 있다.이번에 새로 출시한 서울만두 4종은 ‘고기왕만두(3600원)’, ‘김치왕만두(3600원)’, ‘사천왕만두(3600원)’, ‘빙화만두(7500원)’로 100% 국내산 밀가루와 돈육을 사용했다.세븐일레븐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소형 갤러리아 자카드 패브릭 백’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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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24, 경영주 편의성 높인다이마트24가 5월부터 가이드북 등 마케팅 행사 소개 책자를 제작해 모든 매장에 배포했다.A3(29.7cm * 42cm) 사이즈의 40페이지에 달하는 책자 형태의 가이드북을 가맹점에 제공해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편의점 업계 최초다.PDF파일 형식으로 가맹점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공지하는 방식에 더해, 경영주들의 입장에서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미지를 활용한 가이드북을 제작하게 됐다.가이드북은 지속 운영하며 가맹 경영주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지속 업그레이드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