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데일리 IT 단신] KT, 성균관대 졸업인증 제도에 AIFB 도입 外

SK쉴더스, ‘KARA’와 랜섬웨어 대응 세미나 개최한컴MDS, 이스라엘 코그나타와 자율주행 검증 솔루션 제공네이버 D2SF, NFT 콘텐츠 스타트업 ‘모드하우스’ 신규 투자

입력 2022-05-19 11:36 | 수정 2022-05-19 11:36

▲ ⓒKT

◆ KT, 성균관대 졸업인증 제도에 AIFB 도입

KT가 실무형 AI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 중인 기업 AI 실무 자격인증 ‘AIFB(AI Fundamentals for Business)’가 올해부터 성균관대 학생들의 졸업 요건 중 하나로 도입된다고 밝혔다.

성균관대는 졸업 예정자가 AIFB를 취득할 경우 졸업인증제 내 AI 영역에서 요건을 충족한 것으로 인정하기로 했다. KT는 여름방학 기간 운영하는 도전학기를 통해 AIFB 시험 기회와 함께 교육 과정(AIFB Ready)을 함께 제공한다.

AIFB는 기업의 직무에 따라 필요한 AI 활용 역량의 수준이 다르다는 점을 고려해 3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성균관대 학생들은 이번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3개 트랙 중 중급에 해당하는 자격시험 대비 과정을 수강하고 이후 자율적으로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진영심 KT 그룹인재개발실장은 “이번 성균관대학교 졸업 인증제에 AIFB 도입을 계기로 대한민국 디지털 인재 양성 및 AI 실무 인력에 대한 산업계 갈증을 해소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SK쉴더스, ‘KARA’와 랜섬웨어 대응 세미나 개최

SK쉴더스가 랜섬웨어 대응 협의체 ‘KARA(Korea Anti Ransomware Alliance, 이하 카라)’와 랜섬웨어 공동 대응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SK쉴더스가 주최한 세미나는 3월 발족한 카라 소속 기업 ▲맨디언트 ▲트렌드마이크로 ▲지니언스 ▲에스투더블유(S2W) ▲베리타스 ▲법무법인 화우 ▲캐롯손해보험 등 7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2020년 말부터 급증한 서비스형 랜섬웨어(RaaS, Ransomware as a Service)를 포함해 공격자 그룹 분석, 해킹 사고 원인, 대응 전략을 소개했다.

이재우 SK쉴더스 EQST사업그룹장은 “이번 카라 세미나를 통해 진화하는 서비스형 랜섬웨어의 위험성을 확인하고, 이에 대응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과 서비스를 통해 안전한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컴MDS, 이스라엘 코그나타와 자율주행 검증 솔루션 제공

한컴MDS가 이스라엘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기업 ‘Cognata(이하 코그나타)’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컴MDS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코그나타가 개발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차량(AV) 시뮬레이션 플랫폼의 국내 판권을 확보했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하드웨어 시뮬레이션을 포함한 통합 SW·HW 검증 솔루션 제공에 집중할 예정이다.

코그나타는 2016년 설립된 이후 자율주행차량 검증에 필수적인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개발해왔다. 2020년 국내 자동차 부품기업 파트너사로 선정되며 국내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이창열 한컴MDS 대표는 “코그나타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한컴MDS의 기술지원을 결합한 통합 솔루션 공급으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ADAS 및 AV 기술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D2SF, NFT 콘텐츠 스타트업 ‘모드하우스’ 신규 투자

네이버 D2SF가 NFT·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스타트업 ‘모드하우스’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모드하우스는 ‘팬 참여형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플랫폼을 통해 연습생 선정부터 컨셉 기획 등 아티스트 제작 전 과정이 팬들의 참여로 진행된다.

현재 모드하우스는 첫 프로젝트로 걸그룹 ‘트리플에스(tripleS)’를 준비 중이다. 1일 첫 멤버 공개를 시작으로, 콘텐츠를 선보이며 팬 커뮤니티와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향후 팬들과 플랫폼상에서 데뷔 유닛 구성, 앨범 컨셉 기획 등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모드하우스의 공동창업진은 K-POP 산업,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메타버스 플랫폼 등을 경험한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모드하우스는 팬 커뮤니티가 직접 참여하는 콘텐츠 기획·제작 플랫폼을 개발해 빠르게 시장을 공략 중이며, 향후 네이버의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과도 시너지가 클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 KT, ‘Y 아티스트 레이블’ 모집

KT는 ‘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함께 할 디자인 아티스트 그룹 ‘Y 아티스트 레이블’을 모집하는 공모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Y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KT 20대 브랜드 ‘Y’의 컬쳐 프로젝트다.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해 ‘Y 아티스트’로 선정하고 함께 제작물을 출시하는 프로젝트다.

지난해 KT의 ‘Y 아티스트 공모전’은 각각 제휴 브랜드별 협업할 Y 아티스트를 선정했다. 이번 Y 아티스트 레이블은 프로젝트를 진행할 디자인 그룹을 선정한다. Y 브랜드 콜라보 굿즈 창작 활동부터 Y 아티스트 간 커뮤니티 형성과 판매 유통까지 지원한다.

KT는 19일부터 6월 2일까지 Y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전 접수를 받는다. 최종 선발한 Y 아티스트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은 총 2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함께 ▲Y x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2명) ▲Y 브랜드 굿즈 출시(전원) ▲Y 아티스트 레이블 공동 프로젝트(전원)를 진행하게 된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은 “앞으로 Y 아티스트 레이블과 시너지로, 20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페이, 중저신용자 대상 사잇돌2 대출 출시

카카오페이는 신한저축은행과 협업을 통해 사잇돌2 대출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잇돌2 대출은 개인별 DSR한도 규제를 적용받지 않는 중저신용자 대상 중금리 보증대출상품이다. 직장인부터 개인사업자까지 일반 신용대출에 어려움이 있는 중저신용자들을 위해 저축은행과 SGI서울보증이 연계해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협업을 통해 고신용자부터 중저신용자까지 이용 가능한 대출 상품을 모두 보유하게 됐다. 현재 총 54개의 금융사와 제휴를 통해 대출 상품 금리와 한도를 비교해서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내 대출 한도'에서 햇살론, 사잇돌2와 같은 정책서민금융 상품뿐 아니라 보험 약관대출, 보험거래자 우대대출 등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향후 전월세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등 다양한 분야로 대출 중개 상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다.

우한재 카카오페이 크레딧사업부문장은 “앞으로도 카카오페이의 ‘내 대출 한도’가 고신용자부터 중저신용자까지 모두의 금융 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버즈니, ‘전 직장 연봉 대비 최소 20% 인상’ 공개채용 진행

버즈니가 2022년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버즈니는 홈쇼핑모아와 C2M 공동구매 플랫폼 ‘사자마켓’ 서비스 고도화에 필요한 ▲개발 ▲PM ▲마케팅 ▲MD ▲디자이너 분야 전 직군 채용을 진행한다. 개발 직군의 경우 우수한 개발 인력 확보를 위해 인원수 제한 없는 무제한 채용을 표방한다.

이와 함께 버즈니는 6월 30일까지 지원자(비개발직군 포함)에 한해 이전 직장 대비 최소 20% 인상된 연봉을 지급한다. 경력에 따라 최대 1000만원의 웰컴 보너스도 함께 지급할 계획이다.

인재 추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주변 지인을 버즈니에 추천해 입사에 성공하면 경력에 따라 최대 1000만 원을 추천자와 입사자가 나눠 받을 수 있다.

버즈니는 현재 주 1회 재택근무를 진행 중이며, 연봉은 개발 직군 신입 초봉 기준 5000만원 수준이다. 지난해에는 서울시가 주관한 '서울형 강소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김성현 기자 gfp@newdaily.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