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 내 시뮬레이션 게임 선봬게임으로 편의점에 대한 이해와 브랜드 친밀감 형성브랜드 이미지 제고, 미래 소비층 확보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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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S리테일
    편의점 업무를 체험하는 메타버스 게임이 나온다.

    GS25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편의점 시뮬레이션 게임 ‘모여봐 GS25’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로블록스는 3차원에서 다양한 콘텐츠와 소셜 인터랙션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RPG(롤플레잉), 탈출, 레이싱, FPS(1인칭 슈팅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사용자가 직접 제작자로서 콘텐츠를 만들 수도 있다. 현재 로블록스에는 1200만 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이 제작한 3000만 개 이상의 체험을 매일 전 세계에서 평균 5000만 명 이상의 로블록스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GS25는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채널 확보 및 편의점에 대한 이해와 브랜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로블록스에 이번 ‘모여봐 GS25’를 선보이게 됐다는 설명이다.

    ‘모여봐 GS25’는 5가지 역할(△매니저 △진열원 △배달원 △계산원 △청소부)에 따라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여기서 획득한 재화로 나만의 편의점을 만들어가는 게임이다. 역할 놀이를 수행하는 ‘다같이 편의점’ 존과 획득한 재화로 편의점을 꾸미는 ‘나만의 편의점’ 존으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각 존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GS25는 ‘모여봐 GS25’에서 튜토리얼 진행 시 GS25 유니폼 및 모자 아이템을 지급한다.

    최송화 GS리테일 메타버스전략TFT팀 매니저는 “앞으로도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과 연계해 고객과의 소통 강화 및 온·오프라인 시너지 효과 창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