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조795억원… 전년비 16.4% 신장 자회사 ‘아쿠쉬네트’ 부문 큰 폭 매출 성장 덕브랜드 가치 재정립과 내실화 및 마진 개선에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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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휠라홀딩스가 올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두자릿 수 성장을 기록했다.

    휠라홀딩스의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795억원, 영업이익은 121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4%, 10.4%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아쿠쉬네트 실적 호조와 환율 상승 수혜가 주효하게 작용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아쿠쉬네트의 경우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지속 성장세 속 매출 7538억원, 영업이익 991억원을 기록했다.

    휠라 부문은 본격적인 중장기 전략 수행을 위한 직접 사업 비즈니스 변화에 따라 매출 감소가 불가피했다는 설명이다. 다각화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기반으로 로열티 및 합작법인 사업이 안정적인 운영 흐름 속 실적 호조를 보이며 직접 사업 실적 감소분을 상쇄, 연결매출 3257억원과 영업이익 227억원을 기록했다.

    골프 관련 자회사 아쿠쉬네트는 올 3분기 매출액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24.4% 오른 7538억원으로 집계됐다. 신규 출시한 골프 클럽, 기어, 골프공 등 전반 카테고리 제품이 높은 인기를 얻으며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

    여기에 코로나19로 인해 심화됐던 공급망 이슈 또한 3분기에 개선세를 보이기 시작해 매출 성장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 신규 출시 제품의 연이은 판매 호조, 북미 지역 기반 견조한 수요 및 고환율 수혜를 바탕으로 아쿠쉬네트의 꾸준한 호실적이 주목된다.

    휠라 부문의 경우 전년 대비 1.4% 증가한 매출 3257억원을 기록했다. 휠라의 글로벌 5개년 전략이 본격적인 수행 단계에 접어들며 직접 사업을 운영하는 한국, 미국 지역의 매출 상승폭 조정이 불가피했다. 여기에 전 세계를 강타한 인플레이션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에 미국 경기 침체 및 과잉재고로 인한 할인 판매 증가 등 거시적 요인이 더해져 실적에 영향을 끼쳤다.

    휠라 부문 중 국내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휠라코리아의 3분기 실적은 매출액 1184억원, 영업이익 2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 4.6%, 2.3% 증가했다.

    휠라홀딩스는 최근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글로벌 조직 개편을 단행,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글로벌 거점에서 전 세계 공통으로 브랜드의 통일된 제품과 마케팅을 일관되게 선보이겠다고 밝힌 바 있다.

    최근 신설된 글로벌 조직 리드 하에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것이며, 내년 하반기 전 세계 소비자 대상 새롭게 변화한 휠라 제품을 선보이고자 준비 중이다.

    이호연  휠라홀딩스 CFO(최고재무책임자)는 “글로벌 5개년 전략 이행 단계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실적 우려 속에서도 아쿠쉬네트의 견고한 성장세, 로열티 및 합작법인 사업 호조 및 환율 상승 수혜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할 수 있었다”라며 “단기적인 실적에 연연하기 보다는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휠라 브랜드 가치 재정립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