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컨템포러리 전문관… 매출 30% ↑'새로움'으로 MZ 세대 잡아… 전체 매출 65% 차지내년 하반기 뉴 컨템포러리 전문관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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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세계백화점
    신세계가 강남점에 업계 최초로 선보인 ‘뉴 컨템포러리 전문관’이 오픈 100일만에 매출 30% 성장률을 기록하며 안착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신세계는 올 8월, 일상 속에서 레저·여행·쇼핑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트렌디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2535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신진 디자이너를 중심으로 한 뉴 컨템포러리 전문관을 소개했다.

    기존 디자이너 브랜드 못지 않은 상품력을 갖추고 있지만 백화점 내 어울리는 공간과 디자인의 부재로 온라인을 중심으로 운영, 많은 고객들을 만나볼 수 없었던 14개의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중심으로 매장을 구성한 것이다.

    신세계 강남점 뉴 컨템포러리 전문관은 리뉴얼 오픈 100일만에 기존 영캐주얼 매장 대비 30%라는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전문관 이용 고객의 80%는 리뉴얼 이전 영캐주얼 매장 경험이 없는 신규 고객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전체 매출액의 65%는 2030세대가 차지했다.

    백화점의 오프라인 매장 운영 노하우 공유를 통한 신규 브랜드의 안정적인 안착이 매출 상승과 신규 고객 창출 모두를 잡는 효과를 보인 것이다.

    신세계는 내년 하반기 중 센텀시티점에 약 6611㎡(2000여평) 규모로 뉴 컨템포러리 전문관을 추가 선보이며 신진 디자이너와의 상생 모델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