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서비스 만족 온도를 높인다' 취지 가맹점주 교육, 홀 매장 운영 점주 대상교육 범위 온·오프라인 등으로 확대
  • ▲ ⓒ교촌치킨
    ▲ ⓒ교촌치킨
    교촌치킨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 스킬업(Skill Up)교육’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서비스 스킬업 교육’은 ‘고객 서비스 만족 온도를 높인다’라는 취지 아래 마련된 가맹점주 교육이다. 올해 하반기 전국 교촌치킨 홀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해당 교육은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과 원활한 매장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고객서비스의 중요성’과 ‘적절한 서비스 표현’에 초점을 맞췄다.

    홀 방문 고객을 위한 치킨 및 사이드 메뉴 추천 방법, 위생 등에 대한 서비스 응대 교육과 포장 고객들을 위해 인사, 대기 자리 안내 등에 대한 교육도 포함됐다.

    교육에 참여한 점주들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와 상황에 맞는 적절한 서비스 표현과 응대법에 대해 배우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점주들은 ‘우리 매장에 더욱 필요한 서비스가 무엇인지 알 수 있었던 유용한 시간이었다’, ‘매장 운영 및 영업에 많은 도움이 되는 교육이었다’ 등 서비스 표현과 고객 응대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앞으로 교촌은 2023년 외식 트랜드에 맞춘 고객 응대 서비스 교육에 집중하고 점주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편리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 오프라인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확대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