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효과 주는 위장막 씌운 채 공개플래그십에 적용될 디지털화 단계 상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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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이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 6년 만에 복귀해 특별한 모델을 선보인다.폭스바겐은 이달 5일부터 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3에서 브랜드 첫 번째 순수 전기세단 ‘ID.7’의 위장막 모델을 공개한다.이번 CES 2023에서 선보이는 ID.7은 차량 표면에 조명 효과를 주는 특별한 기술과 여러 겹의 도장으로 완성된 위장막을 씌운 채 공개된다. 인터랙티브한 특징을 지닌 이 위장막은 ID. 패밀리의 미래 플래그십 모델에 적용될 디지털화의 다음 단계를 상징적으로 보여준다.ID.7은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탄생한 가장 최신 모델답게 고객들의 피드백을 면밀히 반영해 모든 부분에서 사용자 경험을 개선했다. 완충 시 최대 주행 거리는 WLTP 기준 약 700km에 달한다.▲새로운 콘셉트의 디스플레이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15인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1단계로 통합된 새로운 에어컨 컨트롤 ▲조명 효과가 탑재된 터치 슬라이더 등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들을 기본으로 제공한다.지능적인 송풍구를 갖춘 새로운 에어컨 시스템은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ID.7은 스마트키를 통해 운전자가 차량을 향해 다가오고 있는지 감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운전자가 차량에 탑승하기 전 에어컨이나 히터를 미리 작동시킬 수 있다.새롭게 디자인된 ‘스마트 에어 벤트(Smart Air Vent)’는 실내 공기의 흐름을 조절하며, 넓은 실내에 가능한 한 빠르게 공기를 분산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작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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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안에 탑승자가 있을 경우, 탑승자가 위치한 방향으로 공기를 직접적으로 분산시키거나 실내를 간접적으로 환기시킬 수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새로운 대형 디스플레이에서 상시 확인할 수 있으며 개별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저장하고 작동시킬 수 있다.특별한 요청의 경우 음성명령으로 활성화시킬 수도 있다. 만약 운전자가 “안녕 폭스바겐, 손이 시려워(Hello Volkswagen, my hands are cold!)”라고 말하면 ID.7은 즉각적으로 스티어링 휠의 열선 기능을 활성화해주고, 따뜻한 공기를 손 방향으로 전달해준다.폭스바겐은 세단 모델인 ID.7을 통해 대량 양산 모델 부문에서 ID.패밀리 라인업을 프리미엄 준중형 세그먼트까지 확대하고 있다.또한 ‘가속화 전략(ACCELERATE Strategy)’을 기반으로 한 전동화 모빌리티 캠페인을 발전시키고 있다. 폭스바겐은 적극적인 전동화 모빌리티 캠페인의 추진을 통해 이미 첫 번째 이정표에 도달했다.폭스바겐은 지속적인 공급난에도 불구하고 2020년 9월 ID.3의 첫 모델이 고객에게 인도된 이후 계획보다 약 1년여 앞당겨, 전 세계적으로 50만대 이상의 ID.패밀리 모델들을 인도했다.ID.7은 ▲ID.3 ▲ID.4 ▲ID.5 ▲ID.6(중국 한정 모델) ▲ID.버즈에 이은 ID.패밀리의 여섯 번째 모델이다. 또한 ID.4에 이어 MEB를 적용한 폭스바겐의 두 번째 글로벌 전략 모델이 될 예정이다.ID.7은 유럽, 중국, 북미 시장에서 출시될 계획이며, 유럽 시장 모델은 폭스바겐 독일 엠덴 공장에서 생산된다. ID.7은 엠덴 공장에서 생산되는 MEB 플랫폼 기반 모델 중 ID.4에 이어 두 번째 모델이 될 예정이다.토마스 셰퍼(Thomas Schäfer) 폭스바겐 브랜드 CEO는 “ID.7은 2026년까지 폭스바겐이 출시할 10개의 순수 전기모델 중 하나”라며 “우리의 목표는 모든 세그먼트에서 고객들에게 각기 맞는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