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준비의 처음과 끝을 함께’ 테마로 올해 첫 웨딩 페어‘프리미엄 웨딩’ 인기에 호텔 예식장 예약은 조기 마감 중예비 신혼부부들이 선호하는 럭셔리 상품군 프로모션 강화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은 프리미엄 웨딩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 부부들을 위해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 올해 첫 웨딩 페어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서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롯데웨딩멤버스’의 지난해 신규 회원 수는 전년대비 20% 증가한데 이어, 1인당 구매 금액도 30% 늘어난 것으로 분석되었다. 특히, 롯데웨딩멤버스 회원의 매출 중 명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전년대비 5%P 늘어나 절반을 넘기는 등 프리미엄 웨딩 트렌드에 따라 럭셔리 상품군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오 ‘From the Beginning to the End(웨딩 준비의 처음과 끝을 함께)’를 테마로, 럭셔리 상품군에 대한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수입차부터 면세점에서의 허니문 쇼핑까지 결혼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먼저, ‘롯데웨딩멤버스’를 대표하는 ‘웨딩마일리지 추가 적립’ 프로모션에 명품, 뷰티 등 20여개의 럭셔리 브랜드가 새롭게 참여한다. ‘웨딩마일리지’는 ‘롯데웨딩멤버스’ 가입 후 9개월간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적립해 최대 7%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돌려받을 수 있는 리워드 제도다. 

    특히, 이번 웨딩페어에는 주얼리, 워치, 리빙 상품군 등 총 60여개의 기존 참여 브랜드 외에도 신혼부부들의 명품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프라다’, ‘생로랑’, 로저비비에’가 새롭게 참여한다. 프리미엄 혼수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삼성전자’, ‘LG전자’ 구매시 결제 카드에 따라 롯데상품권 증정 및 웨딩마일리지 적립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혼수뿐 아니라 수입차부터 허니문 쇼핑까지 백화점 밖에서도 ‘롯데웨딩멤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외부 제휴도 강화했다. 대표적으로 ‘롯데웨딩멤버스’ 회원이 3일부터 28일까지 ‘BMW’ 자동차를 구매하면, 기존에 유료로 제공되던 ‘BMW 에어포트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이번 웨딩 페어는 ‘혼수’부터 ‘신혼 여행’까지 결혼 준비의 전 과정을 아우를 수 있도록 외부 제휴 혜택도 새롭게 기획했다”며, “앞으로롯데백화점만의 특별한 웨딩 혜택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