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탄자니아대사관·대구파티마병원 등과 업무협약고객 1인당 최대 5벌 기부 가능현대홈쇼핑, PB 제품 포함 의류 등 5만벌 탄자니아 전달
  • ▲ ⓒ현대홈쇼핑
    ▲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이 아프리카 탄자니아에 의류를 기부하는 글로벌 캠페인 ‘우리 지구, 함께 입어요’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위해 현대홈쇼핑은 주한 탄자니아대사관, 대구파티마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주한 탄자니아대사관은 탄자니아 유관기관과 협의해 의류 통관 등 절차를 지원하고, 대구파티마병원은 현지 의료기관을 의류 배부처로 활용하는 등 힘을 보태기로 했다.

    현대홈쇼핑은 고객으로부터 입지 않는 옷을 기부 받고 선별, 세척하는 과정을 거쳐 아프리카 동부의 탄자니아에 전달하게 된다.

    이를 위해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3주간 현대홈쇼핑 공식 온라인몰인 현대H몰을 통해 참여 고객을 모집한다. 고객은 1인당 최대 5벌의 의류를 기부할 수 있고, 옷이 담긴 박스를 문 앞에 두면 현대홈쇼핑에서 배송기사를 보내 수거한다.

    현대홈쇼핑은 고객 기부 물량에 자체 브랜드(PB) 및 직매입 새 상품 의류를 추가해 총 5만벌을 탄자니아 현지에 보낼 계획이다. 기부 의류는 선별 및 세척 등 철저한 검수를 거쳐 탄자니아에서도 생활 필수품이 부족한 ‘우웸바’ 주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