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6975억원, 영업이익 127억원… 전년 대비 각각 23.6%, 19.3% 증가솔루션 사업 기반 경쟁력 강화·신규 고객사 증가에 안정적 성장2분기 레저·컨세션 점포 재정비, PB 상품 및 서비스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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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프레시웨이가 1분기 식자재·단체급식 등 핵심사업 모두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10일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연결 기준 1분기 매출  6975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간 대비 23.6%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9.3% 증가한 127억원을 올렸다.

    식자재 유통, 단체급식 등 핵심사업 모두 고르게 성장했다. 식자재 유통사업 매출은 52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8% 늘었다.  외식∙급식∙유통 등 균형 있는 포트폴리오로 안정적인 매출을 창출했다는 설명이다.

    외식 경로에서는 연 매출 200억원 이상의 대형 프랜차이즈 등을 고객사로 유치했으며, 급식 경로에서는 세대별 맞춤형 브랜드인 △아이누리(영유아) △튼튼스쿨(청소년) △헬씨누리(중장년층)가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단체급식 사업 매출은 적극적인 신규 사업 수주 활동을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한 1560억원을 기록했다. 수익성 극대화를 위한 선별적 사업 수주와 더불어, 식문화 트렌드에 따른 테이크아웃 전문 브랜드 '스낵픽'의 확대도 성과에 기여했다. 

    회사 측은 "스낵픽은 간식류에서 냉동 편의식, 샐러드, 베이커리 등 식사류까지 상품군을 넓혀 구내식당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였다"며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레저 및 컨세션 점포 재정비와 시즌성 메뉴 구성 등을 통해 고객 입맛을 사로잡겠다"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 같은 실적에 힘입어 2분기에 브랜드∙메뉴 컨설팅 등 차별화된 솔루션 제공과 신규 PB 상품 및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다.

    다만 제조사업 매출은 164억원으로 전년 대비 소폭(6.7%) 감소했으나 지난 3월 경영 효율화를 위해 추진한 자회사(송림푸드 및 제이팜스) 합병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자회사는 본격적인 사업 재편에 나서 제조역량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올 한해 탄탄한 실적을 발판 삼아 고객, 나아가 협력사, 시장 전체가 동반 성장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고객 접점 확대와 시장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과의 협업, 외식·급식 사업에 최적화된 다양한 솔루션 제공 등을 통해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 비전 실현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맞춤형 솔루션 기반 고객 확보와 수익성 중심의 사업 수주 전략이 주효했다"며 "미국 식자재 유통산업의 선진화를 이룬 세계적인 기업 시스코와 같이  시장 발전을 위한 투자와 도전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