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으로 직수입한 ‘dm 발레아’ 판매량 호조를 보여핸드워시, 면도기 등 가성비를 높인 세트 상품 7종 출시하반기 중 헤어, 뷰티 카테고리의 품목을 추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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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와 슈퍼는 단독으로 직소싱해 운영하는 ‘dm 발레아’ 상품의 매출이 순항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해외 직구 열풍과 가성비 상품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지난달 11일 독일 1위 드럭스토어 dm의 자체 브랜드 ‘발레아(Balea)’ 신상품 40여종을 국내 단독으로 출시했다. 이는 2018년부터 단독으로 운영했던 앰플, 핸드크림 등 기존에 운영한 상품 외에 헤어, 바디, 페이셜 상품까지 확대한 것이다.

    현재 ‘dm 발레아’는 확대 출시 이후, 최초 예상했던 실적을 상회함에 따라 판매량 호조를 보이고 있다. 특히 ‘dm 발레아 클렌징 티슈(25매)’와 ‘dm 발레아 바디로션 Q10(400mL)’은 해당 카테고리 내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롯데온에서도 발레아의 고객 반응이 긍정적이다. 5월 론칭 이후 한달 간 롯데마트몰 바디보습케어 카테고리에서 ‘발레아’가 매출 상위 상품 1~3위를 차지했으며, 립케어 카테고리에서도 1~2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dm 발레아 클렌징 티슈’는 98% 천연 유래 성분의 생분해성 천소재로 제작돼 친환경적이라는 장점과 간편한 휴대성을 바탕으로 클렌징 티슈 상품 중 높은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dm 발레아 바디로션 Q10’과 ‘dm 발레아 인텐시브 케어 샴푸(300mL)’, ‘dm 발레아 립기획(센서티브) 2입’ 상품도 카테고리 내 판매량 TOP 5안에 들면서 높은 구매율을 보이고 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달 출시한 7종의 세트 상품 외에 면도기, 페이셜크림 등 고객 수요가 높은 단품을 대용량으로 구성한 세트 상품 7종을 13일 새롭게 출시했다. ‘dm 발레아맨 레볼루션 5.1 5중날 면도기&날 기획(기기 1입+날 8입)’은 남성 그루밍족을 위해 국내 최초로 출시한 ‘dm 발레아맨 5중 면도날(8입)’이 들어간 상품이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발레아 판매의 호조에 힘입어 하반기 중 ‘dm 발레아’ 상품을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